꼬마 동물들과 같이 떠나는 즐거운 세계 여행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마리옹 비예 그림, 김수원 옮김 / 사파리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사파리 출판사
꼬마 동물들과 같이 떠나는 즐거운 세계여행

아이의 균형 있는 발달을 도와주는 통합 표준 교육 과정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이번에는 아이들의 시선에 맞춘 생생한 세계 여행 그림책을 만나보았어요
누리가정 사회관계 영역과 연계된 그림책이라서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서로 다른 자연환경 속에서 살고 있으며
각 나라마다 고유한 음식, 옷차림, 문화 등이 있다는것을 알 수 있다고해요
유치원 수업과 더불어서 연계해서 읽어보면 정말 도움일 될만한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전부다 읽어보고싶을만큼 정말 탐나는 도서네요

특히 이번에 읽어본 꼬마 동물들과 같이 떠나는 즐거운 세계 여행 책은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서 배우면서 또한 숨은 그림 찾기를 통해서 스스로 그나라의 문화나 음식 옷차림을 알아볼수있어 더 좋았던것 같아요
승부욕 발동으로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데 숨어있는 그림들이 다 그 나라를 대표하는 것들이거든요
그래서 아이들이 숨은그림찾기 하면서 은연중에 그나라의 문화를 접하게 되는것 같았어요
그부분이 무척 마음에 들었네요
왜냐하면 흥미롭고 재미있으니 아이가 더 집중해서 볼수있어서요

사파리 출판사의 책들은 그림이 귀여워서 책을 빨리 읽어보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데요
거기다 숨은 그림 찾기 까지 있으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숲속 마을 꼬마 동물들이 세계여행을 떠나게 되었어요
 
 

숨은 그림 찾기에는 여행갈때 필요한 물건들이 보였어요
금세 보이는것도 있고 잠시 멈칫하는것들도 있었어요

 

영국의 수도 런던에 도착한 꼬마 동물들
우체통, 택시, 빅벤의 시계, 찾잔, 영국국기,를 숨은그림으로 찾아야했고
2층버스도 보였어요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도착한 꼬마 동물들
이번에는 뭐가 숨어있을까요?
프랑스에서 유명한것들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크루아상, 그림, 등이 있었어요

 

네델란드에는 풍차, 치즈, 유람선, 튤립, 자전거, 나막신 등이 있었는데요
정말 네델란드를 대표하는것들이네요
이제 풍차하면 네델란드 생각이 나겠죠?
 

독일에는 성, 브레첼, 동전, 소시지가 유명하네요.
우리가 먹는 브레첼 빵이 독일에서 만든거였네요
저희 아이도 좋아하는거라서 금세 숨은 그림을 찾더라고요
독일에서 또 뭐가 유명하지? 하니
맥주!! 라고 하면서 아빠가 이야기해줬다고 하더라고요
아빠랑 무슨 대화를 나눴기에 독일에서 유명한게 맥주라는것도 알고있는지 ㅎㅎ
 

핀란드에서는 썰매, 눈이 유명한가봐요
아이가 정말 핀란드에 산타할아버지가 사시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작년에 핀란드 산타마을에 편지를 썼는데 아직 답장이 도착하지 않아서 더 궁금한것 같더라고요
살고 계신다고 이야기해줬어요
저는 아이들의 이러한 동심이 쭉~ 계속 되면 좋겠더라고요
 

이탈리아 베네치아
곤돌라, 피자, 아이스크림등이 있었어요
아이가 이탈리아에 가서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아이스크림을 먹어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아이스크림 하나만 먹으러 가기엔 너무 먼데~ ㅎ아이스크림만 먹고 오자고~ 너무 귀여운 발상이였어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이집트
피라미드, 스핑크스가 나오자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터닝메카드 스핑크스 때문에 더 이집트를 좋아하게 되었는데
꼬마동물들이 이집트 전통옷을 입고 있는 모습도 발견하더라고요
역시 좋아하는 나라라서 눈에 쏙쏙 들어오나 봐요


 

아프리카 케냐에는 동물들이있네요
케냐의 사파리에 가고 싶다고 하는데 정말 다양한 동물들이 어울려 있는 모습이 제가 봐도 너무 멋졌어요
하지만 실제로 야생동물들을 너무 가까이에서 보는건 위험하니
아이가 상상하는 책속의 모습과 같은 장면은 연출되지 않겠죠? ㅠㅠ

 

인도
인도는 코끼리가 유명한 만큼 코끼리, 양탄자 등이 있었어요
코끼리의 문양도 너무 아름다웠고요
인도 여행은 꼭 가보라고 지인들이 추천하던데
아이랑 함께 코끼리를 타며 인도여행하는것도 정말 멋질것 같았어요


그 외에도 중국,일본,오스트레일리아,브라질,미국 등에도 가보았어요
아이들이 꼬마 동물친구들과 함께 세계 여행을 하면서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서 더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특히나 그전에는 가보고 싶다고 생각한적 없던 인도를 코끼리를 타고 여행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고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숨은그림찾기라는 요소가 들어있는
꼬마 동물들과 같이 떠나는 즐거운 세계 여행
누리과정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집에서 재미있게 읽어줄수있을 책인것 같았어요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은 새로운 책이 나올때마다 누리과정과 잘 연계되고 유아들이 보기에 재미있을법한 책들이 많아서
항상 관심갖게 되는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