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어디선가 시체가
박연선 지음 / 놀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청춘시대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청춘시대의 작가 박연선 의 장편 소설이 나왔다고 해서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거기다 스릴러 물을 좋아하는

한국형 코지 미스터리 장편 소설


놀 출판사의 여름 어디선가 시체가


어디선가 갑자기 시체가 나타났다고 하니

정말 흥미진진한 책이 아닐수 없었어요


하지만 초반에는 한국형 미스터리라 그런지

조금 지루한 부분도 있었는데

너무나도 장황했던 상황설명이 그다지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긴박하게 돌아가는 스릴러가 아니고

정말 너무나도 일상적인 상황에서 시체를 발견하게 되는 이야기 전개 탓인듯 했어요


하지만 그 속에 유머가 있었고

점점 미스터리로 빠지니

나름의 추리를 하면서 한숨에 읽어내려갔네요


홍간난 여사와 함께 살게된 삼수생 손녀딸 강무순의 동거부터 표현 하나하나가 웃겼어요

심심하고 무료한 시골 생활에 무언가 큰 재미를 줄것만 같았던

보물상자? 다임개술 이었는데


하지만 그 보물상자 안에서 15년전

실종된 경산 유씨 종갓집 외동딸 유선희의 물건이 발견되고

그렇게 강무순은 15년전 아홉모랑이 마을의 실종 사건과 마주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소녀들의 실종사건의 결말은 반전..그 자체..

강무순과 홍간난 여사는 마치 탐정 처럼

마을 사람들의 뒤를 캐는데

할머니 의 추리력이 대단해요

처음 소개글 부터 예사롭지 않는 할머니라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중간 중간 주마등이라는 페이지가 무슨 내용인가? 했더니

이건 범인의 시점이더라고요

나중에 범인에 대해서 밝혀지고

다시한번 주마등 페이지만 쭈욱 읽어보게 되었어요

뭣 모르고 읽을때보다 약간 소름이...




일반적인 추리 소설과는 달리 사건의 디테일함이나 잔인함

큰 공포장면이 없기때문에

스릴러 장르에 거부감이 들었던 독자들도 재미있게읽을수있을것 같았어요



처음에는 황일영이 살인자 처럼 느껴졌는데요

마지막에 반전..


이것이 소설이 아니라 현실이나 일상생활에서 일어난 일이라면..하는 생각에 더 무서웠어요

극강의 공포나 잔인함이 아니라도

꺼림직한 이 느낌이 현실에선 더 소름돋는다고나 할까요? 



어떻게 보면 이끼가 떠오르기도 했어요

작은 마을이라서 더욱더 잘 알고 결속력이 강할텐데..

하지만 그 뒤에 비밀을 간직한 사람들

그런 사람들의 이기적인 면 때문에

애꿎은 다른 사람의 목숨까지 빼앗게 되었으니...


처음에는 왜이렇지 지루해? 했던 책이..

책을 덮고나니 여러가지 생각이 떠오르더라고요


처음에 너무 지루하리 만큼 고요했기에

사건이 더 소름 끼쳤을수도 있어요..


우리 일상에서도 조용하지만

숨죽이고 있는 범죄자들이 많잖아요..


그러한 범죄도 많이 일어나는데...


특히나 얼마전에 흑산도 여선생 사건도 매우 흡사했어요..

마을에서는 쉬쉬..

관광객 때문에 덮으려는듯 했고

교장이고 교육청이고 다들 나몰라라...

자기들 이속만 챙겼죠....


여름 어디선가 시체가

우리 주위에도 갑자기 그런 시체가 나타날수도 있어요..

그 시체가 누구이며

그렇게 만든 범인이 누구인지 따라가다보면

우리가 알고 지내던

어쩌면 친절했던 어떠한 사람이 범인일수도 있으니..


정말 더 무섭지 않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