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독학 영어 첫걸음 나혼자 끝내는 독학 첫걸음 시리즈
김시연.이석재.배지영 지음 / 넥서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혼자 끝내는 독학 영어 첫걸음

넥서스

 


엄마표영어를 시작하면서, 함께 일상회화를 나누는데

제가 영어울렁증이 있는건 알았지만, 아이앞에서 여러번 말문이 막혀 단어만으로 이야기한적이 몇번 있어요

그래서 나도 공부를 해야겠다 마음을 먹게 되었어요

그런데 책 선택을 잘못한건지, 몇권 책을 봐도 머릿속에 잘 안들어오네요

조금 더 쉽고 혼자서도 잘 볼 수있는 교재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계속 검색 또 검색하게 되더라고요

 


넥서스 출판사의

나 혼자 끝내는 독학 영어 첫걸음에서는

8가지 독학용 학습자료를 무료 제공한다는 부분에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어요

동영상 강의, 발음 특훈 동영상, 복읍용 동영상, 단어 암기 동영상,듣기 MP3,회화 훈련 MP3, 도우미 단어장, 왕초보 그림 단어장

 


저는 책을 훑어보고 무료 학습자료를 훑어보니 회화 훈련 MP3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초반에 상세하게 설명 되어있어서

활용에 있어 전혀 어렵지 않았어요


 

 

 

 

 


MP3 강의도 선생님이 제 마음을 상당히 잘 알아주시더라고요

몇개의 강의를 들어보니 설거지 하면서 쭉 들어보고

집안일 하면서도 블루투스 스피커로 들어보면 되겠다 싶더라고요

요즘은 워낙에 MP3나 동영상 등이 잘 나오다보니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것 같았어요

 

 

 

 

 

 

 

 

 


우선 제가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책을 구성하는 글씨체와 글씨체의 크기였어요

보통은 너무 작은 글씨체로 빼곡히 영어가 적혀있으면 공부할 의욕이 한풀 꺾기기 마련이라

갑자기 하기 싫어지고 어려워 지고 그런데, 우선 글씨 크기가 큰편이라서 문장이 눈에 확확 들어와요.

학창시절에 울면서 외우듯이 영어공부를 했기때문에 아직도 빼곡히 적힌 영어책을 보면 머리가 어지럽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래서 영어를 쓰지않는 분야에서 일을 하다보니 아는영어만 알고 회화나 다른 문법등은 정말 다 까먹은것 같아요

그래도 아이들을 엄마표로 가르치겠다는 일념하나로 다시 영어책을 펴 들었네요

 


이 책은 3학년인 첫째와 봐도 무방할만큼 기초를 탄탄하게 잘 잡아주고 있었어요

한장 한장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문장수와 상세한 설명,  실생활에서 쉽게 쓸 수 있는 실전 회화 부분도 잘 되어있어

아이와 롤플레잉 하기에 괜찮았어요

거기다 발음까지 나오다보니 그 부분도 마음에 들었어요 모르는 단어의 발음은 바로 참고 할 수 있어서요

 


회화 표현 복습 카드와, 실력 확인 연습문제는 배운것을 다시 한번 내것으로 만들때 꼭 하고 넘어가야할 부분이였어요

또 마지막에 핵심 문법 요점 노트는 곧 문법 공부해야할 큰애와 저에게 꼭 필요한 부분도 너무 만족했고요.

 


뒤로 갈수록 문법적인 설명도 있고 문장도 길어지지만, 집에서 혼자 부담없이 공부하기에는 딱인것 같았어요

 


그래서 제목도 나혼자 끝내는 독학 영어 첫걸음 인가봐요

 

 

 

영어를 막 시작한 아이나, 다시 영어공부를 시작할 성인을 위한

나혼자 끝내는 독학 영어 첫걸음

독학으로 배울 수 있을만큼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