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5월 5일, 페이퍼 마감 시한을 불과 50분 남겨놓고 쓰는 페이퍼입니다. 자려다가 갑자기 '아! 페이퍼!!'라고 벌떡 일어나서 쓰고 있네요. 이번에 추천하고픈 책은 세 권입니다.

 

1. 배를엮다

- 신간평가단 활동을 하면서 가끔 알라딘에서 좋은 신간을 보면 일단 보관함에 담아놓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나중에 이렇게 신간 페이퍼를 쓸 때는 보관함을 옆에 열어놓고 그 중에서 정말 괜찮아 보이는 것을 추려서 추천하곤 하는데요, 이번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신간은 이 '배를엮다'였어요. 사전을 만드는 이야기라고 하던데, 줄거리만 봐서는 도대체 어떤 이야기를 할지 감도 안 잡힙니다만, 벌써 일본에서는 화제의 책이 된 데다가 이미 읽어본 분들의 평도 좋은 것 같으니, 어찌 기대되지 않을 수 있겠어요^^

 

2. 그 노래는 어디서 왔을까

- 광주의 이야기는 여러 작가와 여러 매체를 통해서 이미 많이 이야기되었습니다. 새로울 것도 없는 이야기일지 모르지만, 그럼에도 볼 때마다 아프게 다가오는 이야기가 광주 이야기가 아닐까요. 이 소설은 어떤 관점으로, 어떻게 광주를 그려냈을지 궁금합니다ㅣ.

 

3. 회색 세상에서

- 제가 지금 마감을 불과 50분 남겨놓고 글을 쓰다보니, 이전에 쓰신 분들의 페이퍼를 대충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추천하신분이 한 분도 없다보니, 제가 이 책을 추천한다고 해서 이 작품이 선정될 가능성은 낮겠지만, 그래도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시베리아 강제노동수용소의 실상을 어린 소녀의 시선을 통해 그렸다고 합니다. 지난 번에 추천한 '구원'도 그렇고 이 책도 그렇고, 전쟁 등의 비극앞에서 얼마나 인간이 비참해질 수 있는지, 그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어째서 희망을 놓지 못하는지에 관한 주제는 늘 제 흥미를 자극하는 소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