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2. 에티켓 - 세상 모든 것의 기원 오리진 시리즈 2
윤태호 지음, 김현경 교양 글, 더미 교양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 당신과 나의 거리 멀어지는 버스처럼 



당신과 나는 가깝고 멀다

나는 당신과 가까워지기 위해 당신과의 거리를 유지하고

나는 당신과 멀어지기 위해 나와 나의 거리를 좁힌다


당신은 이미 잊었겠지만

나는 꿈 속에서 당신과의 거리를 조절하는 연습을 한다 


당신과의 의사소통 

당신과의 친밀 

당신과의 공사구분



체면과 어루만짐은 손바닥과 손등과의 거리와 같아서

나는 민망하다가

나는 태연하다가 

나는 화제를 돌리고

나는 농담으로 받아넘긴다


마음을 홀딱 벗으면 

실패한 농담이 진심어린 고백이 될까

분위기를 띄운다고 기분이 좋아질까



당신을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보내고

변기 위에 발을 딛고 올라가 볼일을 보며



당신과 나의 거리에 관해

당신과 당신의 거리에 관해

나와 나의 거리에 관해 생각하는 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