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에 그림]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 집에 그림 -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조민정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달 전 쯤 큰 아이 보낼 유치원을 알아보러 동네 유치원 몇 곳을 방문했다. 아이와 하루 종일 함께할 사람은 담임 선생님이시지만 면담을 하는 사람이 원장선생님이시고, 대부분 원장선생님의 철학이 어떠냐에 따라 유치원의 운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원장님의 분위기를 살펴보는 데 중점을 두었다. 모두 세 곳을 살펴보았는데 스타일이 제각각 달랐다. 어떤 분은 아이들의 보육과 교육이 주가 아니라 그냥 장사꾼 같은 냄새가 나기도 했다. 그 중에서 보내기로 최종 결정한 곳은 주위의 평은 그냥 무덤덤한 곳이었다. 좀 고지식할 것 같기도 하고, 고집도 대단할 것도 같고, 왠지 지금의 시대가 추구하는 영어 위주의 교육이나 공부를 더 많이 가르치는 것과는 전혀 다른 아이들은 연령에 따라 키워져야 한다는 놀이 위주의 교육원칙이 좀 염려가 되기도 했다.  그래서 좀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일이 있어서 두번째 방문했을 때 원장님 자리 위의 벽에 걸린 정말 화사한 그림에 눈길이 사로 잡히고 말았다. 분홍과 노랑, 연두의 색상이 봄을 한껏 표현한 그림은 너무도 아름다워서 그만 기분마저 좋아지게 했다. 그 그림을 보고 나니 고지식할 것만 같았던 원장님이 웬지 달리 보이기 시작했다. 분명 그 그림을 원장님이 직접 그리시진 않았을터지만 그런데도 불구하고 그 방의 느낌도 유치원의 느낌도 설레임을 가져다 주었다.

 

그리고 <내 집에 그림>이라는 책을 보니 그림 한 점이 집 안 분위기를 달라지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변명이지만 나야 어린 아이들을 셋이나 키우다 보니 벽이란 벽은 모조리 아이들 한글과 영어, 구구단 벽보로 가득하고, 그나마도 아이가 색연필로 그린 그림들로 난장을 이루고 있지만, 아! 좀 더 큰 집으로 이사만 간다면 나도 이렇게 꾸며 보리라는 자극을 준 것만은 틀림없다.

 

 

 

 

책과 함께 온 부록인 '엽서'를 겨우 자투리 공간을 찾아 붙여 보았다. 설겆이를 하다가도 자꾸 눈길이 나도 모르게 엽서로 향하게 되었다. 큰 아이도 그림들을 보며 좋아라 했다. 계란 후라이가 꽃처럼 피어난 엽서가 마음에 들었나 보다.

 

 

 

 

이 책에서 가장 따라 해보고 싶은 것은 저자가 직접 그려 넣은 'Good night'이라는 레터링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홍상아씨의 스튜디오 커다란 창을 달력으로 이용한 것이다. 창 밖으로 보이는 푸른 나무가 배경이 되어 계절이 바뀌는 것에 따라 달리 보일 것을 상상하니 너무 부럽다는 생각이 든다.

 

 

 

책장을 덮고나니 긴 한숨이 나왔다. 나는 언제나 이 사람들처럼 꾸미고 살아보나! 남편에게 푸념을 늘어놨더니 남편의 왈, "그런 생각이 들때마다 그 책을 꺼내 보면 되겠네" --;;

 

사실 이 책의 사진을 보면 그림만 나오는 것은 아니다. 그림과 공간의 조화로움을 함께 엿볼 수 있다. 책은 어떻게 정리했고, 소파는 어떤 색상인지, 공간의 레이아웃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