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댓글연결 방법 안내
<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잠시 산책나간 공원에서 가랑잎 눈을 맞았어요. 산들바람에도 잎사귀들이 우수수
떨어지는 걸 보니 겨울이 멀지 않았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네요. 이렇게 추운 날엔 따뜻한 방안에서 차 한잔과 좋아하는 책을 읽으며 뒹굴거리는 게 저는 제일 행복하답니다.^^ 

 신간들을 살펴보니 참 욕심나는 책들이 여럿 눈에 보이네요. 지난 달엔 제가 추천했던 책들이 한 권도 없어서 조금 실망도 했지만 받아든 책에서 내내 즐거움을 느꼈답니다. 

 그럼 아쉽지만 다섯 권만 추천 나갑니다!! 

 

1. 고양이의 사생활  

 사실 저는 짐승(?)을 키우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제 머리카락이 방바닥에 굴러다니는 것도 싫은데 동물을 키운다면 그 털들을 어떻게 처리하나 그 생각이 먼저 들거든요. 하지만 어렸을 적엔 참 동물들을 좋아했던 것 같아요. 시골이 집이라서 고양이나 개 한마리 없는 집이 없었거든요. 저도 엄마몰래 겨울엔 담요속에 고양이를 숨겨서 데리고 자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네살된 제 아이도 고양이만 보면 그렇게 좋아할 수가 없어요. 제가 사는 아파트 단지엔 유난히 길고양이들이 많아요. 얼마전에는 아이와 산책나갔다가 새끼고양이 네마리도 보았답니다. 그래선지 아이는 고양이와 관련된 책은 그림책이 아니더라도 좋아해요. 저는 도서관을 통해 주로 고양이 가이드를 빌려주곤 한답니다. 직접 키우진 않더라도 이런 가이드를 통해 사람과는 다른 종도 그들만의 삶과 습성이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2. 10분만에 만드는 스피드 리폼 

 저는 딸만 셋을 둔 엄마랍니다. 큰 아이가 네살인데 작년까지만 해도 치마에 관심이 없었어요. 아니 치마를 싫어했더랬지요. 그런데 올해부터 어린이집에 다니면서 여자친구들이 치마를 입는 것을 보고 치마를 입고 싶다고 말하더군요. 최근에는  '공주' 에 관심이 많아서 집에 있는 시간에는 드레스만 입고 있답니다. 어린이집에 가야할 시간이면 어떤 옷을 입을 것인지 실랑이도 해야되구요. 얼마전엔 동네 언니가 입던 원피스를 물려받았는데 그 원피스에 장미코사지를 달아주었더니 그 치마만 매일 입고 가겠다고, 집에 와서도 벗고 싶지 않다고 고집을 부리네요. 그러다보니 이 책이 무척이나 관심이 가네요. 특히 아이와 함께 만든다면 무척이나 재미있을 것 같아요.

 

 

 

 

3. 오늘의 밥상 

 '오늘은 또 뭘 먹나?' . 저처럼 특히 요리를 못하는 사람에겐, 요리의 무개념인 사람에겐 지루한 고민 중의 하나지요. 국은 뭘해야하고, 반찬은 또 뭘해야하나... 냉장고문을 열고 닫고를 반복해도 고민에 비해 밥상에 오른 반찬은 매일 그 국에 그 반찬이에요. 거기서 거기지요. 그래선지 장을 볼 때도 항상 똑같은 것만 사게 되는 것 같아요. 새로운 반찬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던 참에 이 책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1식 3찬이라는 부제를 보고 책장을 넘겨 봅니다. 저에게 딱 맞은 맞춤책이 아닌가! 국, 반찬을 이 중에서 하나 골라 장을 봐온다음 차리면 되는 거잖아요. 우후~~~ 정말 매력적인 걸. 너 찍었다잉~~ 

 

  

  

 

4. 식빵 또띠아 초간단 변신  

세상을 살아가면서 참 배워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요즘 새삼 느끼고 또 느끼고 있어요. 그것이 그리 거창하지 않더라도 말이죠. 저의 가족은 빵을 참 사랑해요. 늘 친구처럼 가까이 있지요.^^* 그 중에서도 요녀석 바로 식빵은 매일 만나는 녀석이죠. 가끔은 이것저것 준비해서 샌드위치도 만들어보지만 거의 잼이나 땅콩버터를 바르거나 혹은 프렌치 토스트로 변신시켜 녀석들을 먹어치웁니다. 이 책을 보니 와우~~~ 식빵을 가지고도 이렇게 무한도전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놀라고 맙니다.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본다면 매끼니 안먹겠다고 우기는 아이에게 만드는 즐거움과 더불어 먹는 재미를 함께 가져볼 수 있을 것만 같아요. 기대만빵~~

 

 

 

 

5. 허영만 맛있게 잘 쉬었습니다 

이제 5개월이 된 쌍둥이 아이를 둔 저는 철창없는 감옥에 가둬사는 것만 같습니다. 자유롭게 나다닐 수가 없어요. 그래선지 제 유일한 취미인 독서를 통한 즐거움이 제 사생활 중의 유일한 낙인데요. 요즘은 여행책자에 절로 손이 가곤해요. 아이가 없었을 때도 딱히 여행을 즐겨하지 않았지만, 아니 여행을 즐길만한 여건(돈과 시간)이 안되었지만, 그래선지 책을 통한 대리만족이 참 커요. 마음 깊은 곳으로 부터 일본이란 나라를 좋아하지 않는데도, 여타의 대중매체를 통해 일본의 문화를 쉽게 접해선지 일본이란 나라에 대해 관심은 갖게 되더라구요. 이책은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수 있는 허영만씨가 일본에 다녀온 여행기겸 음식에 관한 이야기일 것 같아요. 제목만 보고 내용은 넘겨만 봤을 뿐 읽어보진 않았어요. 만화와 함께 실린 사진들이 무엇보다도 기대가 되요. 요즘은 만화가가 쓴 여행기가 유행인 것도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어떤 책일까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