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의 본심]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사장의 본심 - 승진, 해고, 보너스의 은밀한 함수관계를 결정짓는
윤용인 지음 / 알키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사장 해 본 사람이 아니면 알 지 못하는 사장의 본심. 승진, 해고, 보너스, 뒷담화 등 회사 내 많은 아젠다를 소화하고 결정하는 사장의 본심을 읽는 것은 쉽지 않다. 한편 본심을 드러내고 술 한 잔 하고 싶은 사장의 마음을 알아주는 부하사원 하나 찾기도 쉽지 않은 것은 마찬가지이다. 결국 사장 해 보아야 이해할 수 있는 진실의 순간들.

이 책에서 사장 10년차인 저자는 사장의 본심을 그대로 드러낸다. 월급날을 기준으로 인생의 밝음과 어두움이 점철되는 사장의 마음과 월급날에 꼬박 꼬박 월급을 기대하는 사원의 마음이 같을리가 없다. 계급장 떼고 설명해 주는 사장의 마인드와 비밀을 이 책을 통해 배워보자. 사원이 이해하지 못하는 사장의 세계와 고충을 허심탄회하고 소개하는 저자의 고백에서 배울 바가 크다.

현직 사장이라면 이 책을 읽으면서 "모든 사장들은 다 똑같구나"라는 웃음을 느낄 것이다. 또한 이해할 수 없는 사장의 마인드를 사원들은 훔쳐 볼 수 있으리라. 자기계발서도 아니고 철학서도 아니고 그렇다고 경영전문서도 아니다. 그저 사장이 사장의 입장과 생각을 고백하는 고백서이다.

사장해 보고 싶은 사람들, 사장의 마인드를 도데체 이해할 수 없다는 직원들. 내 고충을 다른 사장의 글로나마 함께 나누고 싶은 우리나라의 모든 사장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