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사랑이다
박세희 지음 / 은행나무 / 2004년 11월
품절


애인에게-겨울이 올 때
 


겨울이 온다 애인아 다시
다시 겨울이 온다 그대
있는 곳은 안녕하신가 날마다
추운 바람이 창 밖으로 쓸쓸히 불어오고 십일월의
끝에서 헐벗은 나무와 텅 빈 거리를 등에 업고 겨울이
온다 그러나 나는
이제 곧 보석처럼 내릴 눈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릴 수
없다 밤사이 쌓인 눈이 어머니처럼
포근히 온 세상 감싸줄 때에도 나에게는
거친 눈보라만이 아프게 불어 닥칠 뿐

애인아
너, 없음으로-.쪽

제목을 붙일 수 없는 슬픔
 


태어나 단 한 번도 사랑한단 말을 한 적 없는 나는
불행하다


=>과연 사랑한다고 한번도 한적 없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쪽

바람이 분다
 


그대 없는 빈 자리
바람이 분다

떠난 사람 생각나
고개 돌린다

보고 싶은 마음을
편지로 쓴다

그냥 눈만 감아도
눈물이 난다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라는 노래가 생각나는 시네요.

혼자 남은 가슴에
겨울이 온다-.쪽

제발
 


너를 사랑했던 마음들이
변하지 않기를

언제나
언제나 맑고 순수하기를
 
=>떠난 사랑에 대한 서로의 예의가 아닌가 싶네요.-.쪽

작별
 


울지 마라
너만 슬픈 게 아니다

나도 슬프다

=>아프냐? 나도 아프다...-.쪽

한때는 그랬다
 


한때는 그랬다 애인아
그대를 알게 된 그 날 이후
내 이 힘없는 다리가
나무 같은 굳건한 뿌리가 되어
그대 한 사람만을 욕심 없이
바라보고 사랑했던 아름다운
시간들 그러나 무슨 마음인지
너를 만난 처음의 그 날에서
일년이 가고 다시 일년이 가고
또 일년이 지나갈 무렵
그대 날 생각하지 않아 너로 인해 사는 나를
알아주지 않아 돌아보지 않아 그대
사랑함에 지쳐갈 무렵
세상 잠든 늦은 시간 홀로 밤기차를
탔다 시골 간이역 아는 사람 하나 없는
낯선 마을에 내려
천천히 그대 내 안의 그대
미련 없이 보내려 했다 그러나
그대 있었다 내가 가는 내 눈이 가는 모든 것들 앞에
그대 있었다 그대여 너는
왜 나를 놓아주지 않는가 나는
왜 너를 벗어나지 못하는가 눈으로도
흐르지 못한 눈물 가슴으로 마음으로
사랑으로 흘린 후 나는 다시
그대 있는 곳
멀어진 거리에서 여전히
나무 같은 단단한 뿌리로 너를
바라보고 있다 사랑한다 애인아
한때는 그랬다 사랑에 지쳐
사랑을 버리려 했었다

=>애인아, 하고 부르는 말이 좋네요.-.쪽

비 내린다


너 내린다

눈물 운다-.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