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도시 스파크스 - 엠버 두 번째 책 엠버 시리즈 2
잔 뒤프라우 지음, 신여명 옮김 / 두레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ity of Ember' 예전에 읽고 싶어서 외서로 1편을 구입해두었어요. 구입만하고 계속 미루다보니 4권의 시리즈가 출판되었네요. 하지만 한국에서는 1편만 번역되어 인기가 없나?하고 생각하던차에 2편이 번역되어 반가웠습니다. 이렇게 해서 4편까지 모두 번역되면 좋겠습니다.

 2편은 번역서로 읽을기회가 있어, 2편을 읽기전에 1편을 먼저 읽었습니다. 대재앙이후 지하도시로 몸을 숨긴 사람들이, 자신의 도시가 유한적인 생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자신들의 도시만 있다고 생각했던 엠버 시민들은 리나와 둔을 통해 지상의 세계로 발을 디디게 되지요. 

 1편에서 주인공이었던 리나와 둔. 이번에도 큰 활약을 맡게 되는 주인공입니다. 

 지상의 세계에서 만나게 되는 '스파크스'라는 도시, 아니 마을이라고 이야기하는것이 더 옳겠네요. 인정상 엠버 시민들을 받아들이게 되지만, 넉넉하지 못한 상황으로 인해 두 세력은 점차 적대적으로 변해갑니다. 

 솔직히 읽으면서 너무 안타깝고 답답했어요. 200년전의 대재앙으로 인류가 거이 멸망하게 된 상황을 겪었음에도, 또 대립과 반목으로 폭력적인 상황까지 치닿게 되는 과정이 인간은 원래 이럴수 밖에 없는것일까?하는 회의감이 느껴졌었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이, 리나와 둔을 통해.(어린아이들이 오히려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더 심플하고 명확한것같습니다.) 하나의 전환점을 마련하고 두 마을 주민들은 더 이상 둘이 아닌 하나의 공동체가 되기로 결정하게 됩니다. 

'엠버 도시' 시리즈는 미래사회를 배경으로 다룬 책이라 왠지 공상과학으로 치부하기 쉽지만, 배경만 미래사회일뿐 그들이 처한 상황은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아서, 읽는동안 많이 공감하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리나와 둔을 통해 가장 큰 용기는 상대방과 싸우는것이 아니라, 용서와 화해의 손을 내미는것이라는 점을 사회 지도층들이 알아주었으면 좋겠네요. 아이들이 많이 읽고 공감해주어 지금 어른들이 실수하는 길을 따라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