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톡 두 줄이 가슴을 일렁였다.


물론, 내가 기댈 수 있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도 감사하지만

나 자신이 누군가에게 기댈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이야말로

매우 감사한 일이다.


슬플 때나, 지칠 때나, 우울할 때나

그리고 기쁠 때나, 행복할 때나

그 어떤 상황에 맞닥뜨려도

연락만 하면 언제든 달려가줄 수 있다.

난 그런 사람이다.

언제든 내 사람들에게만큼은

진심을 다하니

부담 갖지 않았으면 좋겠다.



어느 새벽녘, 카톡이 왔다.

정말, 카톡 두 줄이 가슴을 일렁였다.

걱정되고 불안해 곧장 연락했다.

그리곤 빠르게 하루를 잡고 종일 함께 했다.


힘들면 힘들다고 내색할 줄도 알아야 하는데

그저 괜찮다는 말이 입에 베었으니

우리는, 참 똑같다.

그래서 그 마음을 잘 알기에 더 어루만져주고 싶었다.


종일 함께 했지만

"힘내!"라는 소리는 단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 말 한마디가 과연 도움이 되겠는가.

그저 눈을 맞추며 그간의 일들을 다 들어주고

마음을 알아주는 것이 네게 더 필요하지 않았을까 싶다.


진심을 담아 예쁘게 꾹 꾹 눌러쓴 편지 몇 장과

예전부터 준비했던 선물을 분홍빛 박스에 담아 건넸다.

그 분홍빛 박스에 가득 담긴 나의 진심어린 마음이

네게 꼭 "리프레시"가 되었으면 좋겠다.


지난 번에는, 취향에 맞춰 티세트와 함께 선물했던 에세이가 마음에 들었다고 하니

다음에도 선물해줄 에세이 분야를 더 깊게 파봐야겠다.


빠르게, 또 시간내어 보자는 약속과 함께 헤어졌고

잠시 몸을 돌려 가는 뒷모습을 한참이나 바라보았다.

한아름 들고 간 선물이 무거울까 걱정되었는데

낮에 만났을 때보단 살짝은 가벼워진 어깨를 보니 마음이 놓였다.


언제든, 나는 들어줄 수 있어.

알지? 나 묵직한 거.

그리고 난 앞으로도 네게 힐링이 되는 그런 친구이자

너를 진심으로 응원하는 네 편이라는 걸 꼭 기억해.


다음 달에는 봐야 할 전시회들이 많으니 그동안은 또 열심히 달려보자.

다음 달, 전시회들이 우리를 기다린다 🎨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새파랑 2021-07-07 07:1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선물도 멋지고 카톡 두줄도 멋지네요 ^^ 상대방을 응원하고 말을 들어주는 것 만큼 힘이되는건 없는거 같아요~!

하나의책장 2021-07-16 00:34   좋아요 3 | URL
맞아요!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말 한마디가 엄청난 힘을 줄 수 있으니깐요❣ 힐링이 될 수 있는 존재가 되었으면 하는데, 상대방에게 제 진심이 잘 전달되어 꼭 힘내길 바랄 뿐이에요😊

그레이스 2021-07-07 07:2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중요한 타이밍을 안 놓치시고 지금 당장 필요한 사람에게 달려가는 하나의 책장님! 멋진 분이세요.
항상 타이밍이 문제더라구요.
미뤄두면 안되는 것. 이런 상황 아닌가 합니다.
중요한 내용을 상기하고 갑니다.♡

하나의책장 2021-07-16 00:37   좋아요 3 | URL
내색하지 않으려 하지만 에둘러서 힘들다고 말하는 걸 보니, 결국 그 말이 SOS처럼 느껴졌거든요😭 누구나 한 번, 그 이상을 겪으며 살겠지만 저 또한 사람들에게 크게 상처받은 적이 몇 번 있어서 그 때부터 제 사람들에게만큼은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scott 2021-07-07 16:2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하나님의 소중한 정성
SNS시대에 이런 아날로그적인 따스함
하나님은 분명 천사 ॢ(❛ᴗ❛✿)ॢ

하나의책장 2021-07-16 00:37   좋아요 3 | URL
앗, 그렇게 말해주시는 scott님이 천사 아니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