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식초 만들기

 

 

요즘 바나나값이 좀 비싼 듯 하다.그래도 가끔은 사다 놓고 먹게 되는데 날이 더우니 금방 상하게

되는 것이 또 바나나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기도 하고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좋은데 [바나나식

초]가 다이어트에 그것도 요요를 가져오지 않는다고 해서 한번 만들어 보았다.마침 마트에 가니

세일하는 바나나가 있어 사왔다가 바나나 세개로 식초를 만들었다.

 

 

*준비/ 바나나,설탕,현미식초

 

*시작/

1.바나나 껍질을 벗겨 주고 알맞은 크기로 썰어준다.

2.바나나 설탕 식초의 비율이 1:1:1 이므로 바나나의 양에 맞추어 현미식초를 준비하고 알맞은

양의 설탕을 넣어 녹여 준다. 저어서 녹여 주는게 편하다.

3.그리곤 준비한 통이나 병에 위의 재료를 담아 상온에 하루 두었다가 냉장고에서 2주일~~

그리곤 바나나를 건져내고 만들어진 바나나식초를 음료로 혹은 음식에 넣어 먹으면 된다.

 

 

 

식초+설탕을 녹인 것에 바나나를 넣어 주었더니 바나나가 둥둥~~ㅋㅋ

식촛물에서 바나나가 샤워 하는 기분일 듯.처음 만들어 보았는데 바나나와 식초 냄새~~

여름엔 다른 계절보다 더 식초를 먹게 된다. 음식이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청결,위생을 위해서도 식초를 쓰는데 [바나나식초]는 음료로 만들어 놓은 것이라 완성되면

꼭 음료로 먹어봐야 할 듯 하다.요즘 그동안 만들어 놓은 [오디효소] [복분자효소] [자두효소]

[천도복숭아효소] 등으로 시원한 여름을 나고 있는데 [바나나식초] 또한 시원하게 마실 듯 하다.

딸은 냄새를 맡더니 '으~~ㅠㅠ' 안먹겠다고 하는데 바나나향과 식초향의 조화 괜찮다.

바나나식초 잘되면 건강을 위해서 더 만들어 먹어야 할 듯 하다.

 

201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