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아삭 새콤새콤 맛있는 오이피클담기

 

 

 

 

 

 

*준비물/ 오이10개,양배추,양파,당근,오이고추,파프리카(빨간색,노란색),청양고추.

월계수잎2~3장,게피.식초,흑설탕...

 

*시작/

1.오이,양파,양배추,당근,오이고추,파프리카..등등 모든 재료를 깨끗이 씻어 준다.

2.식초물을 끓여준다.(물+식초+흑설탕+월계수잎 2~3장,게피약간..입맛에 맞게..)

3.갖은 재료를 썰어 유리병및 그릇에 담아 준다.

4,썰어 넣은 재료에 끓인 식초물을 부어 준다.

(뜨거운 물을 넣어 주어야 오이및 재료들이 아삭아삭 맛있다.)

 

지난번에 담은 오이피클을 오늘도 다 먹었다.정말 한접시 남기지 않고 모두 먹었다.

국물도 맛있다며 옆지기가 마신다. 나도 국물도 마셔주면서 피클을 식사 때마다 한그릇씩

꺼내어 먹었더니 이거 없으면 밥을 못 먹을 것 같아 얼른 마트에 갔다.

오늘따라 파프리카와 오이를 세일한다. 오이 10개 3,900원 파프리카 3개에 1,900원..

햇양파에 오이고추 청양고추 등을 사왔다. 새송이버섯도 세일하길래 사왔다.

그렇게 재료들을 사다보니 많다. 내가 들고 오려고 하다가 곧 배달이 있다는 아저씨의 말이 있어

얼른 배달신청을 했다. 집에서 가깝지만 장바구니를 들고 다니면 팔이 아프다.

 

저녁을 얼른 먹고는 갖은 재료들을 씻어서 양푼에 담아 놓고 얼른 식초물을 큰 팬에

하나 가득 했다.식초와 흑설탕을 하나씩 사왔는데 오늘 또 다 쓰게 생겼다.

네곳에 담고도 식초믈이 약간 남았고 오이도 남았길래 통하나에 또 했더니만

식초 한 병이 다 들어가듯 했다. 오늘은 파프리카와 오이고추를 넣었으니 더욱 맛있을 듯.

금요일에 딸들이 온다고 하니 더 넉넉한 양을 했는데 그때까지 먹을 수 있으려는지..

피클은 아침에 해서 저녁에 먹을 수 있으니 딸들이 와서 없으면 얼른 해서 먹으면 된다.

시간이 많이 드는것도 아니고 금방 해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것이니 할 때 조금 넉넉하게

해 놓으면 언제고 좋을 반찬이다. 올해는 오이동치미보다는 오이피클을 정말 많이 해 먹게생겼다.

오늘 게피도 한조각 더 넣어더니 게피향이 좀더 풍기는 것이 풍미가 더하다.

내일 아침에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하다.

 

2012.5.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