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형 UCC 마케팅
신승호 지음 / 해냄 / 2007년 3월
평점 :
Web2.0 시대를 맞아 인터넷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최근 인터넷 마켓을 통한 매출이 급증한데는 소비자들의 참여에 의한 효과가 큰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인터넷 마켓의 특성은 소비자들이 실제로 제품을 보지 못한 상태에서 구입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상품에 대한 평가는 다른 소비자들이 인터넷 마켓에 나온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그런 환경이 최근 급부상한 UCC에 의해서 다시 한번 도약하는 계기를 맞고 있다. 데이터의 고속처리와 큰 윈도우 비스타 체제는 UCC가 도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UCC는 아직 걸음마를 시작하는 초기단계이지만 텍스트환경에서 동영상환경으로의 변화는 인터넷에 또한번의 엄청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제 새로운 시대를 주도할 트랜드인 UCC를 이용한 본격적인 마케팅에 대해 고민해 보아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