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UCC 마케팅
신승호 지음 / 해냄 / 200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eb2.0 시대를 맞아 인터넷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최근 인터넷 마켓을 통한 매출이 급증한데는 소비자들의 참여에 의한 효과가 큰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인터넷 마켓의 특성은 소비자들이 실제로 제품을 보지 못한 상태에서 구입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상품에 대한 평가는 다른 소비자들이 인터넷 마켓에 나온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그런 환경이 최근 급부상한 UCC에 의해서 다시 한번 도약하는 계기를 맞고 있다. 데이터의 고속처리와 큰 윈도우 비스타 체제는 UCC가 도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UCC는 아직 걸음마를 시작하는 초기단계이지만 텍스트환경에서 동영상환경으로의 변화는 인터넷에 또한번의 엄청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제 새로운 시대를 주도할 트랜드인 UCC를 이용한 본격적인 마케팅에 대해 고민해 보아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낭만인생 2009-05-19 13: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읽었는데 약간 제가 의도했던 책은 아니었지만 현재의 우리나라 UCC의 흐름을 아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위 "뜨는 UCC" 만드는 법도 가르쳐 주어서 이모 저모 좋은 책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