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2.11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월간지를 기다리는 건 이제 우리집에선 낯선것이 아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구독하는 것이지만 사실 내가 보는 경우가 더 많다면 많다. 텔레비젼이 없는 관계로 아이들에게 요즘 시대에 맞는 이야기 거리를 찾지 못할까봐, 한편으론 글쓰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항상 챙겨보는 편이다. 우등생 논술은 중1 아들보다는 초5학년인 딸아이가 재미있어한다. 천재교육에서 나오는 월간 우등생 논술은 초등학생들 수준에 맞는 모양이다. 그래도 내용을 들여다 보면 중1과정도 나오는 것으로 보아 초등, 중등을 상대를 경향한것 같다.

그래도 잘 읽고 보는 딸아이가 있어서 우등생 논술은 우리집에선 대환영이다.

이번 11월 토론 주제는 '봉사활동 의무적으로 해야 할까요?' 이다.

올한해 처음으로 신경써본 봉사활동. 중1 아들이 학교에서 하는 봉사시간외에 외부에서 해야할 시간은 10시간이였다. 방학을 이용해서 궁리끝에 선택한 곳은 동네 주민센타 도서관과 어린이 도서관이다. 아이에게 필요한 것이니 해야한다고 하면서도 스스로가 아닌 점수때문에 이렇게 찾아서 해야한다는 것이 어찌보면 정작 우리가 원하는 봉사하고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보람도 느끼고 행복도 느껴야 하는 시간에 인상을 쓰고 억지로 하는 기분이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블랙 고스트 vs 스마트 토끼팀의 8강전을 읽으면서 아이들의 다양한 생각을 알게 되었다. 원일스타 vs S.Y.J.H.AB 팀 역시 만만치 않았다. 다음호에 어떻게 4강이 나올지 궁금하다.

이달의 알짜뉴스로 그동안 궁금했던 뉴스를 한눈에 알수 있었다.

이번호는 특히 트레져헌터 보드게임이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더 신나한것 같다.

보물탐사를 하는 게임인데 오랜만에 가족이 둘러 앉는듯 하다.

여러가지 독자 퀴즈도 들어있어서 도전해 보면 좋을듯 하다. 울딸이 벌써 독자카드를 자르기 시작한다. 상품 당첨자에 이름이 올라갈란가? ㅎㅎㅎ

아직은 여전히 글쓰기를 싫어하는 울딸이지만 그래도 우등생 논술만큼은 계속이어갔슴 좋겠다.

다음달호는 올해의 마지막 12월호. 읽을거리가 정말 많을듯 싶다.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올한해가 벌써 한달밖에 남지 않았다. 지난 우등생 논술을 보아도 사건 사고가 많은 올 한해같다. 월간지의 장점이 보인다. 지난 뉴스나 소식이지만 언제 읽어보아도 새롭게 느껴진다는거다. 딸아이가 올 한해 우등생 논술을 모두 꺼내 다시 읽는 것만 보아도 기분이 좋다. 역시 소장가치가 충분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