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사랑이 딸의 미래를 좌우한다
브라이언 & 캐슬린 몰리터 지음, 유지훈 옮김 / 꽃삽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제목을 보곤 깜짝 놀랐습니다.


그러면서도 울신랑에게 꼭 권해주고픈 책이여서 얼릉 손에 넣었습니다.


우리집에는 딸이 두명이나 있기 때문에 더욱더 눈길이 갑니다.


제목처럼 아빠의 사랑이 딸의 미래를 좌우한다는데...우리집 뿐 아니라 요즘 아빠들 주변에서 봐도 너무 너무 바쁘신 관계로 딸이나 아들과 놀아줄 시간을 통 내질 못합니다.


그런데 딸의 미래가 달려있다니...


전문가들이 아들의 사회성에 대해 아빠의 역활이 크다고 들은적이 있습니다.


이번엔 딸의 미래마저 들먹이니 더욱더 겁이 납니다.


모든 아빠들은 놀아주지 못하는 마음과는 달리 아들보다 딸에 대한 사랑이 크다는 것은 알수 있습니다.


책은 자녀를 바르게 지도하고 축복하는 비결을 전수하는 글로벌 말라기 재단에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독교적인면이 많이 나옵니다.


종교를 떠나서 자식에 대한 사랑은 어느곳에서나 똑같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책의 첫걸음에는 아빠라는 명칭을 받게된 아빠의 역활에 대해 설명되고 있습니다.


아기를 낳으면 ’아빠’라는 호칭은 자연스레 부여받게 되지만 아빠라는 역할은 누구나 똑같이 실행한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그만큼 아빠의 역할이 얼마나 소중한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한순간의 방심으로 딸은 구렁텅이에 빠져들수도 있다는 말에 동감이 갑니다.


요즘 세상이 하도 뒤숭숭하다보니 더더욱 조심 또 조심해야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사랑한다. 사랑한다’


몇번을 말해도 들어도 참 행복한 말입니다.


이제 큰딸은 초3, 막둥이는 세살입니다.


울딸들이 성년이 되었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에 대해 조언을 듣습니다.


아직은 어리지만 성년이 되가기에 아빠들로서의 역할에 대한 지침서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모든 아빠들이 이책을 읽고 딸아이에 대해 조심만 더 신경을 써준다면 딸들은 행복할꺼라 생각합니다.


아빠들에겐 무조건 사랑이 필요합니다.


딸들을 보호하고, 아끼고, 지도하며, 사랑할 책임이 아빠들에겐 있습니다.


아빠들 힘내시고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울딸들을 지켜주실 분들은 아빠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