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

 

 

 

 

 

 

 

 

 

 

그림 관련 책을 열심히 읽기 시작한 것이 2년 전이다.    
  

미술에 한이 맺혀 작정하고 덤벼든 것인데, 이제 기초를 벗어나는 중이다. 

동,서양 할 것없이 다양한 책들을 읽어왔는데, 서양미술하면 이 출판사가 요즘 말로 甲이다. 

마로니에북스. 타센의 책들을 많이 번역한다. 

미술 전문 출판사라 도판이 훌륭하다. 

그 마로니에북스에서 묵직한 책 한 권이 나왔다. 

제목 쩐다. 

나는 가수다가 아니라 '나는 예술이다This is art' 

오늘 서점 간 김에 어떤 책인지 훑어봤다 

마로니에북스의 도판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시간 순서의 지리한 설명방식도 살짝 벗어났다. 

유파를 하나 붙잡고 죽어라 설명하는 것도 살짝 벗어났다. 

이래 저래 맘에 드는 책이다. 

 

 

 

 

 

 

 

 

 

 

임석재의 생태건축. 

 

지금 건축관련 저자 중 가장 열심히 글을 뽑아내고 있는 사람. 

건축관련 저자 중 내가 좋아하는 사람 몇을 꼽으라면, 

조금 대중적인 글쓰기는 이용재, 

대중과 학자의 중간에서 줄타기 하는 이는 김봉렬과 임석재다. 

 

그 임석재의 책이다. 

최근 1-2년 사이 임석재의 책이 무쟈게 나온다. 

이번에는 생태건축이다. 

궁금하다. 

궁금해서 올려둔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댄스는 맨홀 2011-09-05 1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첫번째 책의 내용은 어떨까 궁금했었는데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