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방콕 (깐짜나부리, 아유타야, 파타야, 후아힌) - 2018-2019 최신판, 분리형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이진경.김경현 지음 / 길벗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나에게 방콕은 인도 여행을 하기 위해 경유하는 여행지였다. 인도 여행 후 돌아오는 길에 며칠 머물면서 시간을 보내던 곳이다. 여행의 끝자락이어서 그런지 방콕은 여행을 마무리짓는 개념으로 남았다. 지치고 힘들어서 멋진 곳을 제대로 못 보았다는 기분, 그래서 언젠가는 방콕만을 여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이 책은 방콕 여행 가이드북《무작정 따라하기 방콕》2018-2019년 최신판이다. 나처럼 경유지로 여행을 하기 위해 머물러야 할 때에도 그렇고, 방콕만을 여행하기 위해 떠나는 사람에게도 그렇고,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여행 가이드북은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자의 시간과 편리를 챙기는 건 가이드북의 역할 중 하나일 겁니다.《무작정 따라하기 방콕》을 집필하며 그 부분을 늘 염두에 두었습니다. 낯선 여행지의 수많은 선택지 중에서도 소중한 것들만 담으려 애썼습니다. 단순히 보는 여행을 넘어 잘 먹고, 잘 노는 즐거움을 소개해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작가의 말 中)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유용하다. 여행 중에는 눈썹도 무거운 법. 이 책은 분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미리 보는 테마북'(1권)을 펼쳐 읽으며, 관광, 식도락, 쇼핑, 체험 등 나의 여행 목적과 취향에 맞는 테마 매뉴얼을 체크하고, 2단계 '가서 보는 코스북(2권)'을 펼쳐, 1권에서 체크한 테마 장소를 2권 지도에 표시해 나만의 여행 동선을 정한다. 그러고 나면 2권만 여행 가방 속에 쏙 넣고 가벼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것이다. 여행자의 마음을 잘 아는 책이다. 물론 여행 초보에게도 책 짐이라도 줄이고 떠나보면 '아, 이래서 짐이 많으면 안된다는 거구나' 깨닫게 할 것이다.


방콕 지역 한눈에 보기, 방콕 여행 캘린더, 태국의 역사, 문화와 생활, 방콕 여행 미션 10, 방콕 자유 여행 꿀팁 30 등 워밍업 단계를 거쳐 본격적으로 방콕 여행 정보를 읽어나간다. 방콕에서 어디를 갈지 파악해본다. 방콕의 핵심 다운타운 싸얌, 쇼핑 파라다이스 칫롬 & 프런찟, 방콕의 상업 유흥지역 쑤쿰윗, 아시아티크의 길목 씨롬 & 싸톤, 핵심 관광지는 모두 여기에! 왕궁 주변 랏따나꼬신, 핫 플레이스가 된 여행자 거리 카오산 로드 & 방람푸 등의 여행지 중에서 가보고 싶은 곳을 찜해본다. 근교 여행지인 파타야, 후아힌 등의 여행 정보도 있으니, 시간을 좀더 내서 그곳에 갈지 말지를 판단하여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을 가면 현지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알아가는 것은 기본이다. 이 책에는 태국 요리 사전, 태국 과일 사전, 태국 대표 요리 베스트 7, 국수 등 태국에 가면 꼭 먹어볼 만한 요리가 수록되어 있따. 로컬 맛집에 있는 음식점도 여행지 동선과 맞으면 추가해본다. 캐주얼 레스토랑, 해산물 레스토랑, 강변 레스토랑 등의 음식점 정보도 유용하다. 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디저트도 기억해두기로 한다.

 

 


 

그밖에 즐길 거리로 마사지&스파, 쿠킹 클래스, 공연&무에타이, 라이브 뮤직 바 등을 알려주니 방콕 여행을 간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부터 선택해서 하면 될 것이다. 돌아다니느라 힘들고 무리한 것은 마사지와 스파로 풀고, 쿠킹 클래스를 통해 태국을 더욱 깊숙이 이해해본다. 방콕 근교 여행 1일 투어도 염두에 둘 것이다. 태국 전통 격투 운동을 무대에서 보는 무에타이도 시선을 끈다. 

 


쇼핑을 위한 장소도 체크. 저렴하고 알찬 아이템이 숨어 있는 매장이라는 서포트 파운데이션이 눈에 들어온다. 채소와 커피, 차, 유기농 허브, 꿀, 비누, 패브릭 잡화 등을 판매한다니, MRT 깜팽펫 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오또꼬 시장, 시장으로 들어가 우회전이라는 위치를 적어둔다.

 



《무작정 따라하기 방콕》은 여행지의 다양한 정보가 꾹꾹 잘 담겨있는 책, 당당하고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가이드북으로서 여행 정보가 알차게 담겨있는 것은 기본이고, 1,2권으로 분리형 가이드북이어서 여행자의 마음에 쏙 들어오는 책이다. 방콕 최신 여행 테마와 방콕 최다 여행 코스가 이 책 한 권에 담겨있으니, 방콕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방콕을 경유지로 살짝 들르거나, 출장차 그곳에 가기 때문에 여행 정보를 파악할 시간이 없더라도, 이 책이 그곳에서의 시간을 멋진 추억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