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셀프트래블 - 2018-2019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6
김수정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할 시간이 부족할 때, 기분 전환을 위해서 가장 가까운 나라로 눈길을 돌리게 된다. 하지만 일본어를 모르는데 일본 여행이 가능할까? 일본어를 잘 몰라도 상관 없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이 책의 저자는 1년에 두어 번 아니 어쩔 땐 예닐곱 번씩 일본을 여행했지만, 일본어는 몇 마디 못한다고 한다. '일본어'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일본 여행'을 좋아한다는 변명 아닌 변명을 하며, 저자처럼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도 아무런 불편함 없이 후쿠오카를 여행할 수 있도록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나 혼자 준비하는 두근두근 해외여행 셀프트래블 이번에는 후쿠오카 편이 새로 출간되었다.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으로서 발로 뛰어 찾아낸 후쿠오카 도심, 근교의 최신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이 책《셀프트래블 후쿠오카》와 함께 인천 공항에서 한 시간 남짓 거리인 후쿠오카를 자신 있게 여행해보자! 


 


이 책에는 후쿠오카 여행의 핵심 코스가 완벽하게 수록되어 있다. 하카타역 주변, 텐진, 야쿠인, 시사이드 모모치 일대 다자이후, 벳푸, 유후인, 하우스텐보스의 정보를 담고 있다. 볼거리, 먹거리, 온천, 쇼핑, 숙소 등 베스트 스폿을 완벽하게 해부한다. 이 책을 보며 국내 여행 작가의 여행 팁을 엿본다. 단체 여행으로 꽁꽁 묶인 스케줄을 따라 하기는 싫지만, 헤매느라 시간 낭비하고 싶지는 않은 사람들에게 후쿠오카 여행의 핵심 정보를 파악할 기회를 마련해줄 것이다.

후쿠오카 여행코스는 다섯 가지로 소개한다. 1박 2일 후쿠오카 핵심 코스, 1박 2일 후쿠오카 푸드 트립, 2박 3일 친구와 함께 후쿠오카&유후인, 2박 3일 부모님과 함께 후쿠오카&벳푸, 3박 4일 아이와 함께 후쿠오카&유후인&하우스텐보스 등 다섯 가지 코스를 안내한다. 어떤 방식의 여행을 선택할지는 책을 읽으며 결정할 일이다. 여행의 시간과 코스를 살펴보고 나면, 후쿠오카 대표 명소 베스트 10, 후쿠오카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24시간 열려 있는 후쿠오카 편의점 습격 사건, 후쿠오카 드러그스토어 쇼핑 리스트, 후쿠오카 드러그스토어 베스트 4, 모두가 만족하는 후쿠오카 호텔, 배낭 여행자를 위한 호텔, 가족 여행객을 위한 호텔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읽어보며 여행하고 싶은 곳을 물색해도 좋고, 바쁜 일상에서 미리 여행 코스를 짜거나 여행 정보를 정해놓지 못한다고 해도 이 책을 보며 진행해도 될 것이다. 물론 숙소는 미리 예약하는 것이 안심이 되겠지만, 다른 부분은 책을 참고해가며 여행하는 것도 방법이다. 일단 펼쳐들면 가고 싶은 곳도, 보고 싶은 것도, 먹고 싶은 것도 가득하니 말이다. 직접 발품 팔아서 만든 가이드북이라는 느낌이 물씬 풍긴다. 나보다 그곳에 관심과 애정이 넘치는 누군가가 미리 가보고 추천해주는 곳이니 믿을만 한 정보인 셈. 그대로 따라해도 손색없을 것이다.


이 책의 마지막에는 맵북이 수록되어 있다. 숙소에서 나설 때에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며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 일본어를 못해도 걱정할 것 없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있으니, 든든한 여행 동반자가 될 것이다.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한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딱 후쿠오카로 여행지를 정하지는 않았어도 아마 이 책을 읽다보면 그곳으로 여행지를 결정하게 될 것이다. 매력적인 정보가 가득한 여행 가이드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