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따뜻한 말 한마디
별글 편집부 엮음 / 별글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은 핵심만 간추린 명언을 읽고 싶어진다. 사람들을 만나도, 책을 보아도, 수많은 말 속에서 핵심을 뽑아내기 버거울 때가 있다. 한 문장의 핵심을 찌르는 말로 마음을 따뜻하게 데우고 싶어진다. 손뼉을 치며 공감하게 되는 말 한 마디를 발견하고 싶다. 내 인생의 등대가 될 명언 하나 쯤은 가슴에 품고 살고 싶다. 그런 마음으로 이 책 『내 인생의 따뜻한 말 한마디』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에 담긴 명언은 유명해서 이미 알고 있는 것과 이 책을 통해 처음 보는 것이 적절히 섞여 있어서 좋았다. 예전에 본 명언이라고 해도 새롭게 다가오는 말이 있다. 지금 이 순간의 나에게 마음 속 깊이 깨달음을 주는 말도 있다. 가끔은 이렇게 명언을 읽으며 마음을 정화하고 마음 속이 꽉 차는 느낌을 받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된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 책에는 영문과 함께 명언이 실려있어서 두 언어로 비교해가며 읽을 수 있다. 마음에 깊이 새길 명언 몇 문장은 수첩에 따로 적어놓고 틈틈이 음미해보기에 좋다. 또한 여백이 많이 있어서 자신만의 느낌이나 그 순간의 감상을 메모해두기에도 좋다. 곁에 두고 여러 번 곱씹으며 읽기에 좋은 책이다. 다양한 명사들의 핵심을 찌르는 명언을 보며 나의 마음에 들어오는 글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지금 나에게 마음 깊이 들어오는 명언이다.

세상을 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아무 것도 기적으로 보지 않는 것이고,

하나는 모든 것을 기적으로 보는 것이다.

아인슈타인_독일의 물리학자

 

There are two ways to live: you can live as if nothing is a miracle; you can live as if everything is a miracle.

_Einstein

 

 아침에 눈을 뜨고, 밥을 먹고, 자연 속에서 새소리를 듣고, 책을 읽는 것이 평범한 일상이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몸이 지치고 아프고 보니 이 모든 것이 찬란한 기적이었다는 것을 깊이 깨닫게 된다.

 

 

 

 누구든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새길 명언 하나 쯤은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것만으로도 이 책은 의미있는 책이 될 것이다. 총 365개의 명언이 담겨있으니 하루에 하나씩 곱씹으며 읽어도 좋을 것이고, 곁에 두고 틈틈이 한 가지 이야기씩 마음에 담아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의 맨 앞장에는 선물할 수 있도록 '행복한 인연을 꿈꾸는 ___________ 님께 이 책을 선물로 드립니다.' 라는 문장이 있다. 소중한 누군가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책을 선물하는 것은 사람마다 취향이 너무 달라서 난감할 때가 많은데, 누구에게든 부담없이 건네줄 선물이 될 것이다. 선물을 받기에도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