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100배 즐기기 100배 즐기기
알에이치코리아(RHK) 편집부 엮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벚꽃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오래전 오사카와 교토 여행을 할 적에 벚꽃이 절정이었던 때였기에 그 기억이 강하게 남아 있다. 해마다 이 무렵이 되면 여행을 떠나고 싶어진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흩날리던 때 여행을 했고, 그 기억이 좋았기에, 이왕이면 여행 시기는 그 무렵으로 결정! 하지만 아득한 그 기억을 살려 언제 또 그런 여행을 시도하게 될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이럴 때에는 가이드북을 통해 기분 좋은 상상을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이 책은 오사카 100배 즐기기 2014~15 최신판이다. 십 년도 더 전에 갔으니 그곳 상황이 지금과 많이 다를 것이라 예상되기에, 최신판에 자연스레 손이 가게 되었다. 이 책은 깔끔한 표지에 지도도 앞뒤로 알차게 들어있다. 여행을 할 때에 꼭 필요한 지도가 실용적으로 잘 담겨있다. 여행 중 지도 검색은 필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깔끔한 지도가 알차게 제공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이 책 <오사카 100배 즐기기>에는 오사카뿐만 아니라 교토,나라,고베,와카야마 등 오사카와 가까운 지역까지 담겨있다. 해외로 여행지를 잡을 때에 여행 시간이나 비행기 티켓을 구할 경우, 가장 무난하게 갈 수 있는 곳이 일본이기에 당장이라도 떠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이 책 속의 정보를 하나하나 살펴보았다. 특히 이맘때 그리워지는 교토, 그곳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보게 된다.

 


 

 

 

 이 책에는 여행지 정보에서부터 여행을 떠나기 전 준비 사항까지 다양하게 담겨있다. 한 눈에 볼 수 있는 도표도 눈에 쏙쏙 들어오고, 추천 코스도 눈여겨 보게 된다.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호텔, 쇼핑, 먹거리 정보를 이 책 한 권에 가득 담아놓았으니, 여행을 떠날 때에는 이 책 한 권이면 든든할 것이다.

 

 

 

 여행 가이드북을 읽는 것이 취미다. 방 안에서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는 듯한 즐거움이 있기 때문이다. 100배 즐기기 시리즈는 나에게 상상 속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해준다. 오사카 편을 읽다보니 오사카 여행을 하고 싶어진다. 최신판이니 2015년까지는 최신 정보를 담은 책이 될 것이다. 직접 여행을 가서 이 정보들을 확인하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