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핵심사전 500 - 꼭 보자! 먹자! 즐기자!
김후영 지음 / 길벗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여행을 하면 늘 다른 면에서 아쉬워진다. 빨리빨리 이곳저곳 다니다보면 천천히 머무르는 여행을 하고 싶어지고, 자유여행을 하며 천천히 다니다보면 좀더 많은 곳을 다니지 못한 것이 아쉽다. 그래서 그 아쉬운 마음 때문에 다음 여행을 기약하게 되는 것인가보다. 유럽여행을 했지만 여러 나라를 짚어가며 가지는 못했다. 가본 나라보다 안 가본 나라가 더 많다. 자유여행을 다니다보면 많은 것을 보는 것은 포기하게 된다. 내가 감당할 만큼만 다니는 것이 오히려 더 강하게 기억에 남을 여행이 되니 말이다. 하지만 조금 아쉽긴 하다. 그래서 다음에 여행하게 되면 다양한 곳을 많이 보고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 <유럽여행 핵심사전 500>을 보며 유럽여행의 핵심 정보를 파악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이 책은 여행 중에 가지고다닐 가이드북이라기보다는 여행 전에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여행 후에 지난 여행을 복습하는 의미로 읽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특히 강추! 이 책의 제목에서 주는 느낌은 사전같은 묵직함이다. 하지만 '사전'이라는 단어에서 주는 첫인상의 딱딱한 느낌은 일단 내용을 보면 달라진다. 유럽여행 핵심사전이라는 단어에서 '핵심'이라는 단어가 강조되는 책이다. 여행 가서 보아야 할 것, 먹어야 할 음식, 즐겨야 할 것을 핵심적으로 잘 짚어준다.

 

 게다가 글도 흥미롭게 술술 읽혀서 즐거운 마음으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미 다녀온 곳에 대해서는 그곳에 여행하며 할 일을 핵심적으로 잘 짚어주었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직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해서는 흥미로운 마음에 관심이 생겼다. 다음에 유럽에 가게 되면 꼭 들러보겠다고 결심하게 된다. 사진과 글이 어우러지고, 정보도 제공해주니 알찬 느낌이다.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막막할 때, 좀더 다양한 곳을 보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생각될 때, 정신없이 여행하고 돌아왔는데 일단 책을 통해 여행을 정리해보고 싶을 때, 이 책의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