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을 부르는 20가지 습관
더글라스 밀러 지음, 정지현 옮김 / 시그마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다보면 세상 일이 행운만으로 이루어지지는 않는다는 생각이 든다. 행운으로 결말지어지기 전에 그 행운을 향해 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을 보고, '행운을 부르는 습관'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습관화해서 지속적으로 생활 속에 스며들게 하면 저절로 행운을 불러들일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어떤 습관을 가꿔서 행운을 불러들일지 이 책 <행운을 부르는 20가지 습관>을 읽고 실천하고 싶었다.

 

 

 행운은 매달 찾아온다.

그러나 그것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거의 다 놓치고 만다.

이번 달에는 이 행운을 놓치지 말라.

 

- 데일 카네기 - 

 

 이 책을 펼치면 가장 먼저 나오는 말이다. 매달 찾아오는 행운을 준비 없이 보내버린 숱한 순간들이 떠오른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행운을 부르기 위한 '행운의 조건'을 잘 갖추겠다고 마음 먹게 된다. 이 책에서는 행운의 조건 20가지를 이야기해주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수많은 질문을 던지는 것이었다. 이 책을 읽는 독자가 자신에 맞게 체크하며 읽어나갈 수 있다. 스스로 이런 생각을 하지 않고 넘어갔던 것들을 정리하는 기분이다. 나도 모르게 행운에서 멀어지고 있던 습관을 파악하고, 행운을 불러들이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점검하고 노력하게 된다. 그 점이 이 책을 읽은 의미였다.

 

 이 책은 책의 표지와 제목에서 주는 느낌과 책의 내용이 조금 달랐다. 하지만 오히려 그 점이 산뜻하고 마음에 들었다. 적당한 에세이 형식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짚어보는 시간이 되었다. 두루뭉술한 것이 아니라, 단계별, 질문별로 복잡한 마음을 정리할 수 있고, 도표로 깔끔하게 단순화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이 책을 다 읽은 지금, 이 책을 통해 습득한 '행운을 부르는 20가지 습관'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잘 실천하는 방법만 남은 셈이다. 준비된 나에게 이제 행운이 찾아오기를 기다리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