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냐? 넌! - 장자가 묻는다 후 엠 아이 Who am I 시리즈 1
명로진 지음 / 상상비행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청소년을 위한 책이다. 청소년들에게 들려주는 장자 이야기라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이 책 <장자가 묻는다 누구냐? 넌!>을 읽어보게 되었다. 장자 이야기는 쉬운 듯 어렵고, 어려운 듯 쉬운 느낌이 든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편안하게 부담없이 장자가 들려주는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는 시간이 되었다. 일단 가볍게 장자의 이야기를 접한 다음에 두꺼운 책에 도전하기로 했다. 사실 집에 있는 <장자> 책은 두껍기도 하고 옛날 판이어서 쉽게 손이 가지 않았기 때문이다. 여러모로 이 책이 접근성이 좋았고, 장자의 이야기를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은 얇고 부담없는 두께에 쉽게 읽을 수 있는 점이 매력이었다. 언제 한 번 장자의 이야기를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집에 있는 책은 두껍고 지루하고, 다른 마땅한 책을 찾지 못하고 있었던 터라, 이 책에서 만난 장자의 이야기는 더욱 흥미로웠다. 저자는 '당신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줄 것이다.'라는 '매트릭스'영화의 광고카피를 <장자>에 붙이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다른 동양 고전 책들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장자>부터 읽어보기를 권한다. 좋은 조언이라 생각한다.

 

 이 책을 읽는 시간은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를 읽는 느낌이었다. 흥미로운 우화를 읽고 그에 따른 생각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그 이야기에 따른 저자의 이야기도 자연스럽게 흘러간다. 물흐르듯 편안한 느낌이었다. 동양 고전을 지루하고 경건하게 접했던 터라, 좀더 가볍고 쉽게, 재미있게 읽는 시간이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의 저자 이름을 보면 의아한 생각이 들었다. 작가와 탤런트가 동명이인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같은 사람이다. 그동안 출간한 저서량도 생각보다 많다. 능력자다. 책을 읽고 나서 저자의 이름에 주목하게 된다. '어쩌면 탤런트라는 이유에 내가 선입견을 가질 수도 있었겠구나!' 이 책으로 장자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나게 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도 부담없이 장자에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