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사로잡는 Why 마케팅 - 감성시대에 요구되는 마케팅 트렌드
조기선 지음 / 타래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시선을 사로잡은 화제의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서 주중원 역의 소지섭은 이렇게 말한다. "대부분의 소원은 소비를 동반하지.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면 그게 여신이든 귀신이든 상관없어." 우리는 왜 그 물건이 필요한 것인지, 어째서 그 물건이 갖고 싶은 것인지에 이끌려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꼭 필요한 물건이라서 산다기보다는 갖고 싶어서 산다. 때로는 갖고 싶어서 샀지만 별로 쓸모가 없는 물건도 많다.

 

 고객을 사로잡는 것은 물건 자체보다는 Why, 즉 왜 그 물건을 갖고 싶은지에 대한 스토리이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이 눈에 들어왔다. <고객을 사로잡는 Why 마케팅>이라는 제목에 공감하며 이 책을 읽어보았다. 요즘 세태에 맞는 마케팅 기법을 알 수 있는 책일 것이라 기대했다.

 

 

 이 책의 표지에 보면 감성 시대에 요구되는 마케팅 트렌드라는 말이 있다. 지금은 감성 시대. 감성의 자극이 중요하다. 그래서 배에서 입을 지나 머리로 소비하는 시대라는 글제목이 눈에 들어왔다.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안일한 생각을 하며 마케팅을 한다면 한 걸음 뒤쳐지는 일이 될 것이다. 이 책을 보며 시대의 변화를 읽고 어떤 점을 짚어보아야 할 지 파악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책의 장점은 제목에서 주는 궁금한 마음으로 책을 계속 읽어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이었다. 명료한 구성과 다양한 예시 또한 읽을거리를 풍성하게 해준다. 다양한 사례를 보며 구체적인 현실을 바라보게 된다. 요즘 시대에 맞는 마케팅 기법을 하나 하나 짚어주는 느낌이었다.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은 성장사회에 어울리는 말이다. 지금은 '樂' 끝에 '樂'이 온다는 말이 어울리는 시대이다. 즐겁고도 멋진 비즈니스를 디자인해보자.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더니 매출이 올랐다고 말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전개하기를 바란다.

 

고객을 사로잡는 Why 마케팅 228쪽 

 

 자영업을 하는 사람들,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일독하기를 권한다. 저자에게 직접 강의를 듣는 듯 알찬 정보를 쏙쏙 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