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그리기 - 누구나 쉽게 배우는 수채화 기법
류이 지음 / 시공아트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날씨가 정말 좋다. 오늘은 오랜만에 카메라를 들고 바닷가에 가서 사진을 찍어왔다. 하지만 바다는 사진으로 담았을 때 감흥이 확 줄어든다. 사진이 영 마음에 들지 않는다. 차라리 바다나 실컷 더 보고 올 것을 그랬나보다. 그 앞에서 직접 그림을 그리는 것이 훨씬 내 마음 속에 담아두기 좋을 것이다. 하지만 막상 그리자고 생각하니 막막한 심정이다. 그런데 흥미로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 <바다 그리기>를 통해 바다를 그리는 다양한 기법을 살펴보게 된다.

 

 

 

 이 책의 앞 부분에서는 재료준비, 스케치하기, 채색하기 등 간단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그 다음이 본격적으로 바다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작이다. 완성된 작품을 먼저 보면 어떻게 그렇게 색감을 살려서 그리는지 막막해지는데,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도록 세세하게 잘 설명해준다. 특히 어렵게 생각했던 구름 표현하기라든지, 배 그림자 표현하기, 물결 표현하기 등 하나 하나 따라하다 보면 그림 실력이 향상될 것이라는 느낌이 온다.

 

 나의 경우,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 편이 아니라서, 특히 같은 장소를 다른 시간에 그리기를 눈여겨 보게 되었다. 

 

 

 

 책을 보는 것보다 실제로 그려보는 것이 더욱 필요한 일이다. 하지만 세세하게 알려주는 색상이나 방법들이 초보인 나에게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어떻게 표현하는지 모르는 것보다는 어떤 색상으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하나 하나 알려주는 것이 정말 유용했다. 만만치 않은 작업이겠지만,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책이었고,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의욕을 불태우는 데에 큰 역할을 한 책이다. 바다를 그리고 싶다면,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