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를 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 가짐이라는 생각이 든다.

언젠가 쓸 것 같다고 해도 그 '언젠가'는 거의 오지 않는다.

혹시 오더라도 꼭 필요한 그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우왕좌왕하게 된다.

 

특히 물건에 감정이입을 하면 정리를 해내기 힘들다.

이건 누가 준거여서 안되고, 이건 어째서 안되고~

정리를 하려는 것이 아니라 변명을 하는 시간이 되고 만다.

 

일단 정리를 하고자 하는 마음 가짐을 갖게 해주는 책으로 마음을 다스릴 필요가 있다.

 


 

 정리를 하고자 하는 마음 가짐을 갖게 해주는 책

 

 

 

그냥 이대로 가다가는 엄청난 잡동사니 속에서 허우적거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무렵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며 정리할 물건들의 기준을 세우고, 공간의 기운을 시원하게 뚫어놓았다.

풍수와도 연관된 설명으로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간이 시원시원하게 정리 잘 되어 있으면 기분도 좋고, 좋은 일이 일어날 듯 기대감이 생긴다.

 

 

 

 

 

 

 

속시원한 책을 읽었다. 잡동사니에 관한 이야기가 구구절절 마음에 와닿는 책이었다.

우리는 거대한 쓰레기통에 사는 것이고, 그 어떤 것도 우리 자신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며 깨닫고 또 깨닫는다.

그동안 정리에 관한 많은 책을 읽어봤지만, 나를 확실한 행동으로 이끈 책은 이 책 <잡동사니로부터의 자유>이다.

이 책은 올해 읽은 정리 관련 책 중 나를 변화시키고, 내 주변의 잡동사니를 제거하게 한 최고의 책이었다.

 

 


그 다음 단계는 정리를 하는 실전 전략에 관한 책이 필요하다.

주변을 둘러보면 정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일어날 것이다.

이런 때에 조금만 도움을 주면, 바로 실전에 들어간다.

책의 도움을 받으며 정리에 몰입해본다.

 

 정리를 하는 실전 전략을 알려주는 책

 

 

<잡동사니로부터의 자유>라는 책을 읽으며 정리를 하고자하는 마음가짐을 다잡았다면,

이 책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을 읽으며 보다 실전적인 정리 태세에 돌입했다.

지금껏 내가 정리를 하는 데에 있어서 실패했던 원인을 떠올리게 되었고, 어렵지 않게 잡동사니들을 해결하게 되었다.

여전히 잡동사니들이 군데 군데에서 나오기는 하지만, 내 마음이 설레는 물건 위주로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방법으로 정리의 중반을 넘어가고 있다.

 

 

 

 

 

 

이 책은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실천편이다.

그 책을 읽은 후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읽어야한다. 최소한 한 달 정도는 흐른 후에 읽어야 효과적이다.

같은 저자이니 중복되는 이야기도 많고,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르고 보아야 완성되지 않은 정리 상태에서 점검을 할 수 있다.

설레지 않고 기분 좋지 않은 기억이 있는 물건들을 제거하는 것으로 나의 일차적인 정리를 했다면,

이제는 내가 꼭 소유해야겠다고 생각되는 물건들, 설레고 편안해지는 그런 물건들에 집중해서

이차적으로 정리를 완성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정리는 분명 매일 지속적으로 습관화되어 꾸준히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면 삶 자체가 달라지는 마법과도 같은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