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11가지 가치>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11가지 가치
조항록 지음 / 푸른물고기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무한경쟁의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남들보다 더 많이! 더 빨리! 더 열심히 살라고 할 뿐, 우리 인생에 쉼표같은 휴식은 없다.
흐르는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처럼, 우리는 가만히 있으면 뒤처진다는 이야기로 불안해하고 있다. 
달리고 또 달리고......점점 세상의 속도는 빨라지고, 숨이 막힌다.
그래서 포기할 수 없는 11가지 가치는 우리에게 더 소중한 가치라는 생각이 들었다.

희망, 배려, 용기, 사랑, 관용, 집념, 책임감, 믿음, 양심, 자신감, 여유
그 11가지 가치 말이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며 그런 기대에 좀 못미치는 느낌을 받았다.
억지로 끼워 맞춘 듯한 느낌이 드는 이야기도 있었고,
결국 나는 ‘동병상련’의 마음을 느끼고 싶었으나, ‘동상이몽’이라는 생각만 들어버렸다.
어떤 면에서는 무한경쟁의 시대에 포기하지 말고 희망을 가지라는 식으로 부추기면서,
어떤 면에서는 그런 현실을 비난한다.
어떤 Tip은 저자는 그렇게 생각할지 몰라도, 나는 다르게 생각한다는 것도 있었다.

그럼에도 나는 이 책을 끝까지 읽게 되었다.
어떻든 간에, 이 책 속에 담긴 사람들의 이야기는 나에게 새로운 자극이 되고 감동적이었으니 말이다. 
너무 억지로 교훈을 주려고 하는 면만 없었다면 오히려 편안한 마음으로 읽을 책이었을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