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프리카에 펭귄이 찾아왔습니다
테오 글.사진 / 삼성출판사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당신의 아프리카에 펭귄이 찾아왔는지, 당신의 펭귄이 아프리카에 찾아왔는지,
일단 이 책의 제목에서 ’아프리카에 관한 여행기겠군.’ 이란 예측을 했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여행을 떠날 시간을 겨우 만든다고 해도 
가고 싶은 곳도 많고, 시간은 한정되어 있어서,
아프리카는 거의 뒷전으로 밀리게 되겠지만,
그렇게 좋다는 아프리카는 내 여행의 로망으로 남겨두고, 
일단 이렇게 책 속에서 그 이야기를 만나기로 한다.
책 속에서 만나는 아프리카의 이야기는 잔잔하고 재미있다.
큰 기대없이 이 책을 선택했지만, 기대 이상의 감동과 여운을 남긴다.

먼저 여행이라는 것의 설렘으로 이 책을 열기 시작했다.

여행은 떠나는 것이 아니라 향하는 것입니다.
여행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여행에게로 향하는 것입니다.
그가 물으면 나는 대답합니다.
여행아, 네게로 갈게.

여행에 대한 생각을 하며 마음을 위로받는 느낌이 드는 것,
이 책의 저자가 여행테라피스트라는 것이 한 몫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며 내내 그 곳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결국은 시간이 없다고, 멀다고 가지 못할거면서, 욕심만 부리고 있다.

하지만 그 곳에 가고 안가고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그저 사진 속의 풍경을 내 마음에 담으면 된다는 것을,
눈을 감고 평화로운 자연 속의 풍경을 떠올리면 마음이 행복해진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며 알게 되었다.

그리고 어떤 부분을 읽으면서는 (특히 갈매기 이야기) 한참을 웃게 되었고,
어떤 부분을 읽으면서는 다른 곳으로의 여행과 오버랩 되면서 추억 속에 잠기게 되었고,
어떤 부분에서는 그 곳이 아니면 경험할 수 없는 소중한 이야기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했다. 
그리고 어쩌면 나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낯선 곳으로의 여행이 아니라,
내가 있는 공간에서 산, 바다, 하늘과 대화하는 것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여행이란 일상을 떠나는 방식의 용기, 익숙함을 던져 버리는 타입의 모험 (239p)

책 속의 이야기와 함께 하며, 며칠 동안의 아프리카 여행을 마치고나니, 
나에게도 힘든 일상이 기다리고 있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려면 나에게도 용기가 필요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