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140자로 소통하는 신인터넷 혁명
조엘 컴 외 지음, 신기라 옮김 / 예문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을 하면서 서평도 쓰고, 여행기도 올리고, 추억이 담긴 사진과 이야기를 올리며 이미 생활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지만,
인터넷 속의 세상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아직은 생소한 단어 "트위터"
도대체 무엇인지 호기심이 발동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김연아도 한다는 트위터!
이외수도 한다는 트위터!
최근 김주하 아나운서가 트위터에서 절필을 선언했다가 12시간만에 복귀를 해 눈길을 끌었다는 것도 트위터였다.
인도 뭄바이 테러사건을 뉴스보다 먼저 접한 것도 트위터를 하던 사람들을 통해서였고,
이번 장진영 씨 사망소식도 가장 먼저 알려진 것이 트위터를 통해서였다고 한다.
’빨리 빨리’에 익숙한 우리 문화에서 트위터의 파급력은 커다란 힘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든다.
특히 인터넷 속의 세상은 더 빠른 클릭과 새로운 정보 취득이 가능하다면, 그러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마련이다.

그럼 도대체 ’트위터’는 무엇일까?
아무래도 인터넷 보다는 책이 더 익숙한 나로서는
이렇게 한 권에 담긴 트위터 이야기를 책으로 만나 
트위터를 한 걸음 더 가까이 쉽게 접해본다.

’트위터’란 ’재잘거림’이라는 뜻이다.
글을 쓸 때 최소 분량이 많아서 고민이었던 적은 많았지만,
트위터는 140자로 줄여야한다는 점이 어쩌면 더 어렵다는 생각도 들었다.
확실히 글을 길게 쓰는 것보다 핵심을 짧게 요약하여 줄이는 것이 더 힘들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매일같이 사용하는 인터넷 공간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나만 소외되지는 않고 싶다는 생각에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트위터의 세계는 쉬운 듯 어렵고, 단순한 것 같지만 복잡해서 
막상 가입하고 실행하겠다는 생각은 조금 뒤로 미루게 되었다.
가입부터 실행 방법까지 이 책에 담긴 이야기를 보면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다.
그리고 어떤 점을 중점을 두고 해야할 지 잘 정리되어 있어서 도움이 된다.
파급력 강한 인터넷의 세계, 트위터에 대해 아직 생소하다면,
이 책이 두려움을 없애고 안내해줄거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