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바이러스의 비밀
하타나카 마사카즈 지음, 김정환 옮김 / 꾸벅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갑자기 지구촌 곳곳을 공포의 도가니로 밀어넣은 "신종플루"

과연 그것은 그저 좀 심한 감기 수준으로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가! 
아니면, 몇십 만 명을 죽음으로 몰아넣을 수도 있는 두려운 것인가!

한국인들은 김치를 먹으니 안전한 것인가! 
아니면, 이제 점점 사망자가 나오는 것을 보면 신종플루가 창궐하는 것은 시간 문제인 것인가!

아직은 제대로 된 정보도 부족하고, 이해하지 못할 추측성 정보만 무분별하게 난무하다.
예방백신인지 치료제인지도 모르겠고, 
신종플루 검사비만도 상당히 비싸다.
일단은 손을 자주 씻고,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가지 않는 방법으로 예방을 하고 있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공포에 떠는 것은 의미없다고 생각되었다.
그래도 어머니와 계획했던 유럽 여행을 무기한 미루고, 조심 또 조심하는 방향으로 행동하기로 했다.
그리고 신종플루가 무엇인지, 어떤 것인지 제대로 알고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인간을 위협하는 바이러스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일단 이 책은 그림이 인상적이었다.
다양한 바이러스의 그림이 첨부된 것부터 정보의 다양성을 느끼게 되었고,
특히 한 번에 강렬하게 와닿는 캐릭터들이 특징적으로 잘 표현되어 핵심 정리에 좋았다.
가끔은 너무 강렬한 그림에 웃음이 나왔다.
인상적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다보니 잊고 있었던 예전이 떠오른다.
사스 바이러스로 전세계가 떠들썩했던 몇 년 전의 일이 생각이 났다.
매일같이 뉴스에 나오는 소식을 보면서 공포에 떨었던 기억~!
잊을만하면 또다시 반복되는 바이러스의 공포, 조류 독감이라든지 이번 신종플루까지......!!!
바이러스에 의한 인류의 공포는 지금까지도 계속되어왔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다양하게 변이하며 위협하는 바이러스~! 
목숨을 위협하는 위험한 순간~!
일단 면역체계를 강화하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은 자제하고, 기침 에티켓을 지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바이러스가 인류에게 너무 큰 위협을 주지 않고 지나갔으면 좋겠다. 

그밖에 식물을 습격하는 각종 바이러스도 살펴보고, 처음보는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지식을 쌓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