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의 이런곳 와 보셨나요? - 파리에서 파리지엔처럼 즐기기
정기범 지음 / 한길사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파리 여행을 계획하고 나니 마음이 바쁘다.
여행지스러운 곳 말고, 
파리지엥처럼 머물고 싶은데,
다른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 보냈는지,
인상깊은 장소나 음식은 어떤 것이었는지,
일단 책으로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싶었다.

그래서 선택한 책 <파리의 이런 곳 와 보셨나요> 
파리의 어떤 곳이 어떻게 매력적이었는지 알 수 있을거란 생각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큰 것인가?
그저 어정쩡한 느낌이 드는 이 책이 조금은 실망스럽다.
하지만 일반적인 유명 관광지만 나열된 가이드북보다는 다양한 정보와 사진을 담고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었다.
단순한 여행자가 아니라 파리의 속속들이 속사정을 알아야 쓸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되었다.

파리에 10여년 살았다는 저자에게 파리라는 곳이 혹시 매일매일이 행복하고 좋은 것만은 아니었던 것인가?
사람도 그렇고 장소도 그렇고,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은 글에 행복하게 묻어나는 법인데,
그런 느낌이 전해지지 않았다는 것이 좀 아쉬웠다.
그냥 파리지엔처럼 파리를 바라보되 유명하다는 것, 파리다운 것 들을 밋밋하게 객관적으로 살펴본 느낌이 들었다.
10여년이 지났기에 설렘, 열정 등이 무던해져버린 건 아닌지......
좀더 열정을 느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자의 시선이 아니라 생활인의 시선으로 본 파리여서인지 담담하고 무던해져버렸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여행자의 시선을 조금 더 생각해주었으면 좋았을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