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 실천편
한창욱 지음 / 새론북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나는 인생의 어디 쯤 와있는걸까?’

’나는 내 인생의 꿈을 위해서 어떻게 살고 있는 것일까?’

인생은 어떤 면에서는 등산보다는 사막을 걷는 것과 비슷하다는 표현을 본 기억이 난다.
이 책의 맨 앞에 나오는 ’작가의 말’을 보며 그 이야기를 먼저 떠올리게 되었다.
사막에서의 느낌을 상상해본다.
막막하고, 힘들고, 지치고, 어느 순간 포기하고 싶은 느낌......!!!
그런 느낌을 이겨내며 나만의 속도로 걸어가는 것이 인생을 살아가는 힘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나의 경우에는 자기계발서를 주기적으로 읽으며 현재의 나를 점검해본다.
사소한 습관 중에서 나의 미래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 있다면 과감하게 정리하도록 깨닫게 되기도 하고,
잊고 있었던 일 중에 실천하면 도움이 될 것 같은 일들은 과감하게 추진하게 된다.
그렇게 해서 지금쯤 읽게 된 책,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 - 실천편>을 읽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시간관리, 이상관리, 인맥관리, 열정관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자신을 변화시키고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방향제시를 해주는 글이다.
모든 내용이 다 마음에 와닿았던 것은 아니지만, 지금 나에게 필요한 부분이 확실하게 눈에 들어왔다.

특히 이 책에서 가장 눈에 띈 부분은 ’여행’에 관한 이야기였다.

여행은 인간에게 영감을 준다.
꿈을 향해서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데 제자리걸음이라는 생각이 든다면 여행을 떠나라. 
여행은 시들해진 마음에 의욕과 활기, 그리고 열정을 불어넣어 준다. 
또한 내가 반드시 꿈을 이루어야만 하는 이유를 생생한 목소리로 들려준다. (142p)

나에게도 여행은 그런 의미를 주었다. 
가장 최근에도 여행을 했기 때문인지 이 문장이 특별히 와닿는다. 
여행을 했고, 힘을 얻었고, 그래서 다시 일상의 현실이 힘차게 흘러가게 된다는 느낌이 들었다.

또한 결심이 오래가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뼈저리게 공감하게 되었다.
정말 내 인생에서 필요한 결심이라면, 좀더 절박하게 꿈꾸고 실천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지 않다면 아쉬움도 남기지 말고 미련도 남기지 말고, 단호하게 접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정말 필요하고 절박한 일이라면 잊어버리는 일 같은 것은 없을 것이고, 결심이 희미해지는 일 같은 것도 없을 것이다.

꿈을 꾸고 살아간다는 것은 중요하다.
꿈과 성공을 위해 무조건 달려가며 주변을 바라보지 않는 것도 어리석지만,
급하게 마음 먹지 않고, 천천히, 꿈을 향해 한걸음씩 딛으면서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알차게 보낸다면
그것이 성공적인 삶이고 행복한 삶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