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100문장 영어독해 - 지금의 나만을 위한 영어독해 책
오석태 지음 / @nyclass(애니클래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영어독해 공부를 위한 책『기적의 100문장 영어독해』다. 이 책의 표지 그림을 보면 알라딘의 요술램프에서 나온 지니가 '기적의 100문장'을 전해주는 듯하다. 기적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영어를 접해야 하는 법이다. 나 또한 예전의 영어학습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틈틈이 영어 교재를 들춰보곤 하는데,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중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오석태 저'라는 점에서였다.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영어교재 개발에 집중한 저자의 이번 책도 궁금한 생각이 들어서 읽어보게 되었다.


100개의 문장을 통해서 어휘들의 개념을 정확히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십시오. 100개의 문장을 통해서 영문 독해에 필요한 결정적인 문법 항목들을 정확히 이해해 보십시오. 비록 100개라는 적은 양의 문장이지만 여러분의 영어력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확신합니다.

저자 오석태 (머리말 中)


 


 


이 책으로 공부한 독자들은 말합니다.

"독해에 분사구문이 이렇게 중요하게 작용하는 건지 몰랐습니다."

"왜 수동태가 필요한 건지 이제야 알게 되었어요."

"시제의 일치를 모르면 해석 자체가 안되는 거였군요."

"사역동사는 뭊가정 외울 게 아니었군요."

"생략의 원리를 모르면 문장 해석은 물 건너간 거군요."

"완료의 이해가 문장 해석에 이렇게 중요한 거였군요."

"전치사가 만만한 게 아니었네요."

"역시 다양한 어휘와 표현의 이해가 독해의 관건이군요." (책 뒷표지 中)


이 책에서는 100개의 문장으로 영어 독해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먼저 왼쪽 맨 위에는 문장 번호가 있고, 그 밑에는 학습할 문장이 적혀 있다. 일단 이 문장을 읽고 뜻을 짐작해본다. 바로 밑에는 끊어 읽으며 해석할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그 다음으로 중점적으로 기억하고 넘어가야 할 사항을 손가락 그림과 함께 알려준다. 독해의 포인트를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에 글자 크기도 확 키워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다. 알고 있는 지식뿐만 아니라 새로 알게 되는 것도 너무 꽉꽉 채워넣지 않아서 그야말로 핵심 지식을 채울 수 있는 책이다. 이 정도는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겠다는 생각과 무언가 해냈다는 성취감까지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꼭 순서대로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 부담을 덜어주며 영어 독해 학습을 위한 편안한 친구를 자처한다. 아무 데나 펼쳐들면 문장 하나를 익히고 거기에 대한 설명을 읽으면서 독해 포인트를 습득할 수 있다. 순서대로 하나씩 야무지게 익혀도 좋고, 아무 데나 펼쳐들고 해당 문장에 대한 이해와 독해 포인트를 익혀도 좋을 것이다. 더없이 부담없고 깔끔한 영어 독해 책이다. 단어와 문법 이해력을 키우면서 100문장을 내 것으로 만들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