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한 여왕 디즈니의 악당들 1
세레나 발렌티노 지음, 주정자 옮김 / 라곰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꿈과 희망을 주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즐겨 본다. 그런데 다른 관점으로 디즈니 명작들을 바라본다면? 

전 세계 아이들이 사랑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잊지 못하는 디즈니 명작들. 우리가 기억하는 건 아름다운 주인공들이지만 그들 뒤에는 주목받지 못한 악당들이 있었다. 디즈니가 기획하고 세레나 발렌티노가 집필한 『디즈니의 악당들』은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디즈니 명작 속 악당 캐릭터에 주목한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 악당이 주인공이 되어 그 어디에서도 공개되지 않았던 그들만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책소개 中)

이 책『사악한 여왕』을 보며 착한 디즈니가 아닌, 악당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 책의 저자는 세레나 발렌티노. 독창적인 스토리텔링과 작법으로 유명한 만화 작가이자 소설가다. 기존의 캐릭터를 새롭게 해석해 공포와 아름다움을 넘나드는 이야기를 만들어낸다.『디즈니의 악당들』시리즈는 디즈니가 기획하고 세레나 발렌티노가 쓴 소설이다. 디즈니 명작 중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악당들을 주인공으로 그들의 스핀오프를 완성햇다. 다크한 캐릭터들이 내뿜는 독특한 아름다움과 디즈니 세계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사랑할 수밖에 없는 악당들의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 악당들을 주인공으로 시리즈 소설을 쓴다는 점이 인상적이었고, 그 중 첫 번째 주인공은 누가 될지도 궁금한 생각이 들었다. 이 시리즈의 첫 주인공은 바로 백설공주의 새엄마인 여왕이다. 어쩌면 누구나 한 번쯤은 궁금해했을 법한 일이지만, 그 이상의 상상력은 발휘하지 못했던, 백설공주의 새엄마 이야기를 보며, 상상력을 넓혀본다.

 

이 책은 우리가 알고 있는 여왕이 궁에 들어오기 이전의 삶에 주목한다. 거울 장인의 딸로 태어나 아버지의 사랑과 인정에 목말라 했던 여왕. 그녀는 여왕. 백설공주를 만나며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로 결말은 아름답지 않다. 여왕의 이야기를 읽어보면 여왕의 집착과 미움이 전혀 다르게 보이는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어느 순간 주변의 누군가, 혹은 나 자신에게서 여왕의 일부를 발견하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이 이야기가 매혹적이며 동시에 인간적이길. (이 책을 읽기 전에 中)

 

 

디즈니에서 기획을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같은 작품 속 등장 인물이어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때, 전혀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될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며 깨닫는다. 또한 시리즈로 기획되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미녀와 야수>의 야수, <인어공주>의 우르술라,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말레피센트, <라푼젤>의 고델 등이 뒤를 이어 이야기를 이어갈 것이다. 디즈니 작품들을 보며 커온 성인들에게 이 시리즈는 새로운 세상을 보여줄 것이니, 이미 본 작품이어도 어떤 식으로 다르게 다가올지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