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아이들과 인연맺고 첫번째 서평을 하게된 [변신]

(변신이라는 제목의 책이 또 있네..ㅋㅋ 아직 안읽어본 책이라.. 간접광고가 될까 따로 안올리고 그냥 있다는 것만 요 표지 기억하셔용~)

 

변신

나도 학창시절 힘든 시기를 보낼때 변신을 하고 싶은 생각을 하고 싶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 책속의 아이들 처럼 여러종류의 동물들이 아닌 나보다 더 잘난 아이나 잘난 부모의 아이로 변신하고 픈..

이 책속의 아이는 현실에서는 도망쳤지만

모두 공통점이 있다.

사랑받고 싶은 애완동물들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학업에 지친아이들이 그래도 기대고 싶은건 가족의 따뜻한 품안이라는 것이다.

얼마나 사랑을 받고 싶었으면.. 얼마나 따뜻한 관심을 받고 싶었으면...

안쓰러운 마음 가득이다.

이 책을 읽으며 울아들 유민이를 생각하며 읽었다.

아이가 수용할수 있는 크기도 생각못하고 무조건 담아주려구만 했던 내 자신에 반성하고

그럼에도 엄마밖에 모르는 아들이 안쓰러우면서도 미안하다는..

어른들이 읽으면 반성할책이고 아이들이 읽으면.. 음 공감할라나? ㅋㅋ

 

변신의 작가에 대해..

중학교도 입학하기 어려운 형편에서도 책을 읽으며 많은 상상과 꿈을 그리며 살아온 희망적인 이야기를 접하는 순간

박수를 보내고 싶어졌다.

나의 어린시절도 그리 녹녹지 않은 상황이나 책은 사주시던 부모님, 나또한 그림없는 책을 읽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긴 했으나

작가처럼 장롱속에서 잠이 들어본적도 없고,점찍고 하루종일 바라보는 엉뚱한 행동은 해본적이 없다.

그저 단순한 여자아이처럼 이쁜 모습만 상상하는 정도..

그런데 이렇게 훌륭한 책을 쓰다니...

정말 그간의 고생이 아주 커다란 보물단지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책속으로..

찬오와 건오는 형제이다.

찬오는 엄마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받는 엘리트 아들

찬오는 형보다 학업은 뛰어나지 않으나 성격좋은 아들

엄마는 형만 바라보고 건오는 엄마를 바라보고..

음~ 단란한 가족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사랑의 불균형이 확실히 보이는 가족이다.

 

찬오는 엄마가 정해주는 스케줄에 맞춰 공부하고 학교에서 1등을 놓치지 않는 상위 1% 아들이다.

그런아들이 1등을 놓치 지 않으려고 딱한문제를 컨닝한다.

그리고 찾아오는 불안함.. 게다가 다른 친구에게 들켜 힘든시간을 보내다

틱이라는 증상까지 나타나게 된다.반 친구들은 반복적으로 딸꾹질까지하는 찬오의 모습에 괴물같다는 표현까지 쓰게 되는데..

결국 엄마가 경시대회때문에 사가지온 문제집을 쌓아둔체 갑자기 거북이로 변해버린 찬오.

찬오가 거북이로 변신하는 모습을 방안에 들어왔다가 발견하게된 동생 건오는

정말 믿기지 않은 상황이나 정말 현명하게 대처한다.

어차피 말을해봐야 들어줄것 같지 않은 엄마이기에..

지금부터 모험이 시작된다.

형이 가출한것으로 알고 있는 부모님..그래서 처음에는 아빠의 신분때문에 가출을 숨기고 여기저기 수소문만..

그와중 엄마는 동생이 방에 있던 거북이를 가져다 놓은 애완동물인줄알고 베란다에 버린다.

다행히 변신을 아는 친구 영지가 있다.

단순 동물을 사랑하는 친구인줄 알았는데 형처럼 변신한 동물들을 정성껏 보살펴주는 영지.

영지도 찬오처럼 동물(고양이)로 변했다가 돌아온 친구다..

그런 영지를 통해서 뉴스에서 사라졌다는 친구들을 동물로 만나고

형또한 안전하게 맡기고 자주 들락거리며 찾아온다.

그 와중에 강아지로 변한 친구를 구하고자 위험을 무릎쓰게되고

그 과정에서 하나둘 동물 친구들이 사람으로 돌아온다.

그렇다 현실도피로 생각한 변신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을 이겨내면 다시 사람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거북 또한 비바람에 쓰러지는 나무에서 동생을 구하고자 하여 다시 사람으로 돌아오는데..

살짝 아쉬운것은 어떻게 동생이 있는곳까지 오게 되었는지 장면이 싹뚝 잘려나간것 같아

재밌게 전개되던 이야기가 갑자기 나에게는 의문이다.ㅋㅋ

돌아온 아들을 반기고 큰아들 없는 동안 새삼 느끼게 된 둘째 아들의 정에

건오네 네식구는 무조건 1등을 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찾게 되는 책이다.

해피앤딩~ 누구나 행복할 권리가 있는 웃음이 끊이지 않는 바람직한 모습이다.

이 책을 읽고 난후 나또한 반성은 하였으나 ㅋㅋ

단원평가 결과를 낮추고 싶지 않은 맘에 아이를 닥달하며 ㅋㅋ 책읽었네요.

또 반성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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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 낱말카드가 몇장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양옆으로 열리는 카드안에 그림과 이름이 적혀 있는데..

커다란 알파벳 문이 재밌는지

너무 쭉쭉 잡아당기다 살짝.. 혼났어용

그거 찢어짐.. 울딸 또 다시 만들어 달라고 울텐데..ㅋㅋ

그래도 얼마나 애지중지하는지요..

친구들이 집에 놀러왔는데..

함께 CD 보고, 함께 책읽고.. 그런데 카드는 찢어진다며 절~~대 못만지게 하네요^^
지우땜에 두친구는 조만간 별똥별 책을 구매할듯해요..

재밌는 입체북에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공부할수 있으니

맘들도 솔깃하고 아이들도 재밌어 해서

체험하고 있는 이시간도 참 뿌듯했답니다.

 

엄마랑 함께..

오빠랑 함께..

언제든 재밌게 볼수 있는 영어책..

너무 재밌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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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 또 보고..

지우공주 '수리수리 잉글리쉬 HaPPy Birthday'가 너무 재밌는지

읽고 또 읽어달라고 하고 보고 또 보네요..

중간중간 입체북으로 되어있어

아이가 보는재미가 솔솔한듯해요^^

 

제가 받은 책은

Happy Birthday 이구요.

카드 두장은 앞뒤로 알파벳이 한자씩 있어서..

C - carrot

D - dice

E - egg

F - flower

 

그리고 CD 한장이네요^^

 

책의 중간중간 입체북으로 열어볼수 있는 내용이 있는데..

제가 책을 좀 조심히 보게 하는편이라

책장을 넘길때에도 살~살 넘기게 하는데..

얼마나 조심하라 했는지

 

아이가 엄지와 검지로 정말 살짝 넘기는거 있죠..ㅋㅋ

그래도 인증샷을 찍어야 한다 했더니..

아래를 보세요..

표정부터..모델시켜야 하는건 아닌지..ㅋㅋ

영어공부후 인증샷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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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눗셈의 두가지 의미
(1) 포함제 - '몇 명이 가질수 있는가에 대한 의미'로 거듭하여 뺀 횟수를 구하는 문제이다.
(2)등분제-'한사람이 몇개를 가졌는가?'에 대한 의미로 한사람이 가진몫의 수를 구하는문제이다. 

나는 그동안 아이에게 나눗셈을 계산할때 거꾸로 곱셈의 의미를 두어 가르쳤는데
곱셈과 나눗셈을 동시에 이해하는 과정은 이미 엄마표로 하고 있었으니,
'나누기 활동'을 통해
나머지가 있는 나눗셈과 나머지가 없는 나눗셈에 대한 개념을 이해해 보도록한다.







바둑알 10개로 한 묶음에서 10 묶음까지 나누어
나눗셈에 대한 개념을 감각적으로 이해 할수 있다. 

두자리 나누기 한자리의 이해부분은 이미 학교에서도 배워서 인지
내용은 쉽게 이해 했지만,
세자리 나눗셈은 좀더 해야만 이해를 할듯하다
아직은 숫자가 커지는것에 두려움이 있는듯..

이미지 계산법의 3단계 까지는 잘 하는데
4단계 연필로 생각하기는 아이가 아직도 싫어하는 부분이라
좀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것같다.
수학이 공부가 아닌 숫자로 즐길수 있는 게임으로
인식할수 있는 그날이 올때까지..
쭉~ 열심히 노력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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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문난 연산지도법
정말 궁금하기도 하고 울아이의 취약점이 연산이라
꼭 해보고 싶어서 신청했는데,
행사많은 5월을 보내며
아이와 공부하는 시간이 줄어 제대로 하지를 못했다.



수학
수학은 어떻게 하면 잘 할수 있을까?
울 유민군 1학년때 잠시 한 주산이 아이의 연산력을 조금 망친듯하다.
왜냐면, 주산을 하면서 암산을 했고 암산도 끝까지 했어야 했는데,
하다가 아이가 팔에 골절이 오는 통에 잠시중단이 잠정중단이 되어버려
어설픈 암산이 1학년때부터 지금까지 이어지는 이 불편함!!
여러방법을 적용해 봤지만
시험봐서 틀리는 문제는 연산에서 잘못계산되어 틀리는데..
정말 어려운 문제는 긴장을 해서인지 맞는데
정말 쉬운 연산에서 정말 어처구니 없이 틀리는건
뭘까?

책장을 몇장 넘겨보니
'이미지 계산법의 4가지 단계'가 눈에 띄었다.

1단계 손으로 생각하기 : 학습자 스스로 조작을 통해 원리를 이해하는 과정
2단계 눈으로 생각하기 : 교사가 구체물로 수학적 원리이해를 확인하는 과정
3단계 머리로 생각하기 : 기억하고 있는 수학적 원리를 구두로 확인하는 과정
4단계 연필로 생각하기 : 이미지로 이해한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숙달하는 과정


이미지 계산법을 머릿속에 두고 수학의 이해를 통독한후 
아이가 요즘에 공부하는 단원에 대해 우선 공부하기로 하여,
'다섯번째 계란판  곱셈의 이해'편 부터 하기로 했다.

곱셈은 같은 수 끼리의 덧셈을 편리하게 계산하기위해 만들어 졌다.
곱셈이란? 같은수 몇개를 덧셈한것과 같은 결과를 얻을수 있는 연산법이다.

 구구단은 언제쯤 부터 지도하는 것이 좋을까?
난..... 2학년 1학기에 시작했는데,
6세부터 시작하는것이 정답이라고 한다.
(에궁 공부할시기를 놓쳤네..
라는 마음과 그때 뭘안다고 구구단이냐..
라는 두가지의 반응이 나온다..ㅋㅋ)



곱셈의 기초이며 문제집에서도 많이 출제된 동물의 다리를 이용한 곱셈표이다.




 




온판(00의 순 우리말)을 이용한 구구단 지도법은
처음에 내가 이해를 못해 하지 못했는데
이 게임만 열심히 해도 곱셈음 정말 재밌고 쉬운 수학이 될것이다.

이역시 위의 곱셈을 잘 알고 있어야 더 재밌을 게임이고
같은수의 더하기 게임을 정확히 계사할줄알아야 풀어갈수 있는 과정이다.

와~ 곱셈이 6세부터 해야 하는 과정이라면..
에구구 울 아들 벌써 3학년인데
늦었지만 열심히 해보도록하고
울 둘째 5살이고 15까지의 수는 이해를 했으니
좀더 큰숫자를 알려주고 온판부터 볼수 있게 잘 알려줘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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