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곤충도감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도감 시리즈
한영식 지음 / 진선아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저희 아들 두 녀석은 곤충을 무척 좋아합니다^^
그래서 곤충에 관한 책들을 보기만 하면 사달라고 난리지요..
집에 곤충도감이 있는 데도 불구하고 <봄 여름 가을 겨울 곤충도감>을 보고는 
또 사달라는 녀석들.. 
단지 곤충을 좋아해서 수집하고 싶어서 그런 줄 알았습니다..
곤충에 관한 책이 제법 여러 권 있는 관계로^^;
이 책 역시 자세히 보지도 않고 갖고 싶다고 떼를 쓰는 줄 알았지만
마지 못해 허락을 했지요..
그래도 <진선>출판사라는 믿음에..

그런데 역시나 좋은 책임에 틀림없었습니다..

직접 찍은 실사라 더 좋았구요..
이 귀염둥이들을 숲 속에서 직접 만난 듯 하였거든요..



빛깔, 무늬, 먹이, 알에서 곤충으로 변화되는 과정이나 서식처,
수컷과 암컷의 비교와 구별법, 수컷과 암컷의 사랑..
그리고 천적들의 곤충 사냥법, 



가면을 쓰고 흉내내는 곤충들도 정말 신기했는 데 
죽은 척 기절한 곤충을 보니 어찌나 웃음이 나던지.. ㅎㅎ
건들면 옆으로 쓰러져 까닥하지 않고 죽은 척 있다가 
일어날 줄을 모른다네요 ㅎㅎ
정말 신기하죠!
이 밖에도 곤충과 닮은 벌레를 구별하는 방법도 있어요..
다리 숫자로 구별하기도 하더라구요^^



이젠 숲이나 공원으로 산책갔을 때 이렇게 땅에 떨어진 도토리, 참나무 가지를 
그냥 지나치지 않을 것 같아요^^



요람을 만든 녀석 참 대단하지요?!
솜씨가 장난이 아니에요~ ㅎㅎ

곤충 채집과 관찰 일지 쓰기 까지~!!!
정말이지 알찬 내용에 곤충도감이 재밌기까지 합니다^^

또한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되어 몇 학년 몇 학기에 관련이 되어 있는 지 
관련 교과까지 만난 듯 하였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