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사전 - 사랑 때문에 마음이 아픈 이들을 위한
치아(治我)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아 저의 관계 사전을 읽고

사회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끼리 함께 살아가고 있다. 물론 혼자서도 살아갈 수도 있지만 가장 바람직한 모습은 일정한 관계를 맺으면서 살아가는 것이다.

태어날 때부터 굳어진 가족관계는 어쩔 수 없다 할지라도 성장해가면서 맺어가는 관계 맺기는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특별히 가족을 형성하기 위해서 사랑을 하고 잘 이어지면서 결혼으로 결실이 이어져 한 가정이 탄생하게 하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과정에서 수많은 복잡하고 어려운 관계에 대한 생생한 사례와 상담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심리 및 성문제 상담 전문가로 활동하시면서 2016년도에 출간하신 '관계수업'이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이번 출간한 '관계사전'은 성 이야기는 물론, 부부와 연인이라면 한 번쯤 고민했을 법한 '진정으로 행복한 관계'에 대해 Q&A 방식으로 해법을 제시한다.

잘못된 관계 때문에 상처받고 방황하는 이들에게, 작은 위로와 해결책을 동시에 건네고 있다.

그 동안 치아님의 책과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공유하며, 마음에 필요한 위로와 답을 얻고 있다고 한다.

하루 평균 15,000, 누적방문 1,300만의 파워 블로거이자 심리 및 성()문제 상담사로서 내린 처방들이기 때문에 명쾌한 대답을 확인할 수가 있다.

연애와 결혼, 성과 관련하여 남자와 여자 중에서 조금이라도 관계 맺기가 두렵거나 사랑 때문에 힘든 이들이 사람 앞에서, 사랑 앞에서 조금 더 당당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인간관계' 사용설명서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사랑과 결혼에 대해 필요한 가장 일반적인 질문과 대답을 담은 가장 예시적인 기준이다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책이 좋았던 것은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관계에 대한 생생한 사례와 상담을 함께 담고 있다는 점이다.

치아님의 블로그에서 다루어진 많은 상담 케이스들 중에서 모든 연인과 부부들이 한 번쯤 고민했을 법한 '인간관계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사이다처럼 청량한 해법과 온기 가득한 위로를 통해 자연스럽게 이겨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책속의 사례들을 보면 아주 사소한 경험해봄직한 일에서부터 생각해보지 못할 큰일에까지 수많은 고민들이 담겨있는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감지할 수 있다.

그리고 잘못된 삶의 기준과 가치관 때문에 고통을 받거나, 상처 받은 과거로 인해 지옥 같은 현재를 보내는 사람들의 이야기 등 사랑 때문에 얽혀있는 별 사람들의 힘겨워하는 이야기들을 볼 수가 있다.

 ''를 이 세상의 중심에 두고서, 모든 문제 해결의 첫걸음은 용기를 내는 데 있다고 생각하자

 나만 이렇게 힘든 문제를 겪는 게 아니라는 점을 인지하고, 잘못된 관계를 바로 잡고자 힘을 내야 한다.

더불어 저자는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잊고 있었던 자기 자신으로 돌아가라고 전한다.

모든 관계의 시작은 바로 ''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 자신에게 닥친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굳이 상담사를 찾지 않고 이와 비슷한 사례를 책속에서 찾아서 가볍게 자신의 마음을 어루만지면서 위로를 받고 헤쳐 나갈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너무 멋지다.

행복한 삶으로 가는 길을 만들어 주는 좋은 안내 역할을 해주는 인간관계가 되리라 확신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