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기의 여행 - 대책 없이 느긋하고 홀가분하게
송은정 지음 / 걷는나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송은정 저의 빼기의 여행을 읽고

오늘날에 있어서 '여행'은 생활 속에서 필수적인 행사라 할 수 있다.

집 가까운 곳은 물론이고 국내 여행, 해외로 떠나는 여행도 일반적으로 쉽게 이루어지고 있다.

예전엔 솔직히 해외여행 가기 위해서는 신혼여행 등 외에는 결코 쉽지 않았다.

그렇지만 모든 여건이 열려 있고, 잘 갖춰 있어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행해진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시간과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여행은 생활하는데 있어 아주 중요한 활력을 얻고, 소중한 꿈을 찾고, 행복을 확인하는 체험의 시간들이다.

그렇다면 준비에서부터 마무리인 귀국에 이르기까지 최고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자유롭게 떠나는 여행은 그리 많지 않다.

대개가 패키지여행이나 단체로 이루어지다 보니 모든 것이 단단하고 빼곡한 계획표에 의해 움직이게 된다.

이동하는 수단부터 맛 집, 관광지, 쇼핑리스트 등 할 것 없이 여행지에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계획대로 다니고 먹고, 산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숙소로 돌아와야만 한다.

여행에서의 개인으로서 진정 자유롭게 여행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기분이 들지 않는다.

그러나 어찌할 것인가.

이걸 감수해야만 한다.

참다운 여행의 진수를 느끼지 못할 때가 많다.

내 자신도 그렇게 많이 여행에 동참하지는 안했다.

그렇지만 혼자만의 누릴 수 있는 여행의 맛을 느낄 수 없어 아쉬움이 있었다.

저자의 여행관련 글을 읽으면서 여행을 가면서 많은 것을 안고 떠날 것이 아니라 '빼기'라는 말이 너무 마음으로 다가왔다.

여행은 말 그대로 일상의 모습에서 잠시 벗어나 쉬려고 떠나는 것이다.

그렇다면 느긋하고 홀가분하게 갔다 와야 하는 것이 맞다.

헌데 오히려 여행을 다녀오면 피로만 더 가득 안고 온다면 여행이 잘못 인식되어진 경우다. 우리는 이점을 받아들여야 한다.

내 자신도 많이 반성한다.

여행의 경우에 욕심을 부린다.

너무 빡빡하게 가 아닌 여유가 있으면서도 아주 사소한 것들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 많은 사람들이 가보지 않은 곳을 찾는 것, 계획에 없는 곳도 챙겨보는 것 등등 엉뚱한 발상 실행도 오히려 더 좋은 추억이 되리라는 생각이다.

꼭 여행이 아니고 일상생활에서도 얼마든지 변화를 추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루 중에 운동 겸으로 산책 시간이 있다.

대략 정해진 코스가 있지만 가끔은 약간씩 변화를 주어보는 것도 활력이 된다.

새로운 환경이 전개가 된다.

주변의 색다른 식물과 화초의 모습 관찰만 해도 기분이 좋다.

어제의 모습에서 오늘의 내가 오늘의 모습을 통해 더 나은 뭔가를 통해 활력을 얻을 수 있다면 그 만큼 성장할 수가 있다.

바로 여행이나 주변 걷기 등을 통해 더 건강한 나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다.

여행은 우리 삶에 있어서 진정한 기와 힘을 주는 활력소다.

여행과 일상을 통해서 진정한 삶의 활력을 얻어내는 매일의 변화를 통해 더 나은 내 자신의 발전을 착실하게 쌓아가도록 하자.

건강한 여행과 일상을 생활화해 나가도록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