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1학년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최수일.김남준 지음, 김석 그림,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원작 / 비아에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1학년에게 수학의 세계는 모험을 떠나는 것과 같아요.

낯선 세계에 대한 도전!

한 마디로 어렵다는 거죠.


숫자 1, 2, 3, 4 .... 100까지 셀 줄 알지만 아직 숫자 개념이 확실하지 않아서 덧셈, 뺄셈이라는 연산으로 들어가면 마구마구 헷갈리나봐요.

어른들에겐 너무나 쉬워서 굳이 이걸 이토록 오래 설명해야 하나 싶지만 아이들 입장에서는 도통 이해가 안 되니 얼마나 답답할까요.


자, 그렇다면 누가 초등1학년에게 수학 개념을 친절하게 알기쉽게 설명해줄까요?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1학년>은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이 만든 책이에요.

'개념학습'에 주목한 선생님들이 10여 년 이상의 현장 경험 및 교육 노하우가 담겼다고 하니, 엄청난 책인 것 같네요.

그러나 이 엄청난 책이 과연 아이들에게도 엄청날까요?


1학년 1학기 교과서 내용은 9까지의 수, 여러 가지 모양, 덧셈과 뺄셈, 비교하기, 50까지의 수에 대해 배워요.

2학기에는 100까지의 수, 덧셈과 뺄셈, 여러 가지의 모양,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를 배워요.


책의 구성은 초등1학년이 가장 어려워하는 질문 77개를 재미있는 만화로 설명해줘요.


사과를 셀 때 세(3) 개가 맞아요, 삼(3) 개가 맞아요?

가르기와 모으기를 왜 배워요?

수는 왜 10개씩 묶음으로 세요?
3시 30분은 어떻게 나타내요?

세로셈은 쉬운데 가로셈은 어려워요.


처음 배우는 개념은 한 번의 설명으로는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반복해서 보는 게 좋아요.

그래서 이 책이 필요한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라서 부담없이 언제든지 볼 수 있어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이 책으로 다시 한 번 확인하면서 몰랐던 부분을 익힐 수 있어요.

낯선 수학의 세계에서 헤매거나 길을 잃지 않도록 곁에서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줄 친구?

물론 처음부터 확 끌리는 친구가 아닐 수도 있지만, 친구는 두고두고 오래봐야 정이 드니까, 앞으로 쭉 봐야 될 책이라고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