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여행하는 그대에게
강모림 지음 / 돌풍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우주를 여행하는 그대에게>는 외톨이별에 사는 여왕님의 이야기를 담은 카툰 에세이에요.

요즘은 카툰보다는 웹툰이 더 익숙하지만 책으로 만나니까 그냥 예쁜 그림책 같아요.

어린 왕자는 B612호 행성에, 여왕님은 외톨이별에... 그렇다면 우리는 어느 별에서 살고 있는 걸까요?

어쩌면 이 책 속 여왕님은 우리의 '마음'인지도 모르겠어요.

외톨이별에서 혼자만의 삶을 살던 여왕님에게 작은 씨앗 하나가 말을 걸어요.

"저... 죄송하지만 물 좀 주실래요...?"

자꾸만 물을 달라, 양산을 씌워달라, 영양주사를 놔달라... 뭘 그렇게 해달라는 것이 많은지 ... 에휴...

작은 씨앗은 싹을 피우더니 점점 자라서 커다란 나무가 되었어요. 너무 커져서 별이 좁게 느껴질 정도로.

여왕님은 생각했죠.

어째서... 어째서 내가 선택하지도 않은 인생을 살아야 하는 걸까...?

작은 씨앗 때문에 빼앗긴 평화로운 삶이 그리웠어요.

얄미운 나무.

그런데 나무는 별이 너무 작아서 더이상 뿌리를 내릴 수 없었어요. 생명을 다한 나무는 여왕님을 위한 마지막 선물을 남기고 떠났어요.

뭐지, 이 기분은... 나무가 떠나면 마냥 즐거울 줄 알았는데... 슬프다...

그건 바로 커다란 사과 하나, 그 속에 작은 애벌레.

꼬물꼬물 사과에서 나온 애벌레는 여왕님을 졸졸 따라다녔어요.

우리 인생은 수많은 인연으로 채워지는 것 같아요. 누굴 만나게 될지 알 수 없어요. 작은 씨앗이 어떤 나무가 될지 몰랐던 것처럼.

그리고 불쑥 나타난 애벌레처럼.

저도 처음엔 여왕님이 낯설었어요. 조금 시큰둥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왠지 보면 볼수록 매력있어요. 볼매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