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작은 상자 말

 느림보 그림책 시리즈 37권. CJ그림책잔치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수상 작가 하효정의 첫 번째 창작 그림책이다. 이 책의 주인공은 아직 꿈이 없어서 감히 상자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작은 말이다. 작가는 마치 새가 알에서 깨어나는 것처럼 ‘말’이 ‘상자’ 밖으로 나오는 과정을 자연스레 묘사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아, 작은 말처럼 자유롭게 훨훨 날기를 소망하는 작가의 바람이 담긴 작품이다  (알라딘 책소개에서)

꿈이 없어서 상자 밖으로 나가지 못한다는 말이 왠지 안타깝고 슬픕니다. 꿈을 꿈으로만 갖고 있는 저나 꿈은 많지만 꿈을 위해 아직 무얼 해야할지 모르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보고파지네요.


2. 북극 곰 코다 호

 작가 이루리의 연작 그림책 <북극곰 코다 두 번째 이야기, 호>가 이탈리아 작가 엠마누엘레 베르토시의 그림으로 출간되었다. 겉으로는 북극곰을 잡으려는 사냥꾼 보바와 북극곰의 싸움을 그리면서 실제로는 아기 곰 코다를 통해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이야기함으로 어린이들에게 감동을 전한다  (알라딘 책소개에서)

 북극곰을 생각하면 북극의 하얀 얼음벌판과 얼음이 녹아가고 바다, 지금의 현실이 먼저 떠오릅니다.
종종 동물들이 사람처럼 감정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을 보면 사람보다 더 큰 감동을 갖게 되는데 북극에 사는 아기 곰 코다의 사랑은 무엇일지 잔잔한 표지그림을 보며 상상해 봅니다.

3. 구석구석 지구촌 여행

 세계 문화가 보이는 찾기 그림책 시리즈 2권. 지구촌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과 신기한 문화 속에서 숨은 그림을 찾는 찾기 그림책이다. 곳곳에 숨어 있는 주인공 가족과 신기한 동물들, 그곳만의 특별한 풍경들을 찾으며 커다란 재미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더불어 각 나라의 사회, 지리, 문화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얻고 넓은 세상에 대한 호기심도 키우게 된다  (알라딘 책소개에서)

 현실이 따라주진 않지만 마음에는 아이들과 지구촌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와 자연 역사를 직접 체험해 보고 싶은 꿈이 있는데요.. 찾기책이라 가족이 함께 어울려 보면 아이들과 여행하는 기분을 조금이라도 맛볼 거 같아요.

4. 나는 달랄이야, 너는?

 작가가 직접 지구촌 곳곳을 돌아다니며 어린 친구들을 만나고, 그들이 들려주는 ‘행복’ 이야기를 한 권에 담았다. 책에 나오는 아이들은 현지에서 만난 모습 그대로이지만 여기에 작가의 상상력을 가미해, 있을 법한 ‘아이들의 현재’를 그리고 있다. 영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일까?]처럼 작은 에피소드를 통해 있는 그대로, 아이들만의 힘으로 지속되는 삶과 감동을 담아내고자 했다.  (알라딘 책소개에서)

 아이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행복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 또래의 다른 나라의 아이들 사는 방식도 입장도 다 다르겠지만 행복을 바라보는 마음 행복을 꿈꾸는 아이들의 마음은 서로 비슷할거 같아요. 아이들이 말하는 행복,, 어른들이 함께 보면 더 좋을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