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보나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울보 나무 내 친구는 그림책
카토 요코 지음,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 고향옥 옮김 / 한림출판사 / 2012년 9월
장바구니담기


유아기의 아이의 울음에는 다양한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다고 한다. 초보 엄마라서 아이의 울음에 대응하기 위해 우왕좌왕했던 기억이 떠오른다. 이제는 제법 커서 자신의 의사표현을 할 수 있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으니 울음 대신 말로 표현 할 수 있지만, 가끔 울음이 멈추지 않는다며 울고 있을 때가 있어서 놀라곤 했던 기억이 있다.


<울보 나무>는 귀엽고 독특한 화풍으로 눈길을 끄는 '미야니시 타츠야'의 작품으로, 이전에도 여러 작품을 이미 아이와 즐겁게 탐독하고 있는 중인데, 이 책으로 또 새롭게 만나서 아이가 먼저 반가워했던 책이다.

특히, 티라노사우르스의 이야기를 담은 '고녀석 맛나겠다' 애니메이션 원작의 그림책 시리즈 '그녀석 맛있겠다'시리즈를 좋아하는데, 이번에 나온 이 책도 표지 그림만 보고도 그 작가의 작품이라는 것을 우리 아이가 바로 알아볼 정도로 참 좋아하는 작가님의 그림책이다.


아기 돼지의 모습을 통해서 마치 우리 아이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우리 아들도 눈이 커서 그런지 금새 눈물이 뚝뚝!

그래도 넘어지거나 주사 맞을 때는 처음엔 무서워서 눈물을 흘리려다가 금새 풀어지긴 하지만, 혼나서 울 때는 서럽게 우는 경우도 많았던 것 같다. 그런 모습을 보면 참 마음이 약해지지만 말이다.



그런 울보 아기 돼지 대신 울어주는 나무의 이야기가 참 인상깊었다.

하늘에서 비가 내리는 것처럼 울어주는 나무의 이야기가 참 감동적이다. 매일 나무 곁에 와서 우는 아기 돼지를 보고 나무는 무언가 해주고 싶었지만 아무것도 해줄 것이 없었다고 한다. 그래서 아기 돼지 대신 울어주기로 한 것이다.


울상이 되어 막 울려고 하는 아기 돼지 대신 눈물을 비처럼 쏟아내는 나무로 아기 돼지는 놀라고 마는데.....



자기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고 울고, 떼쓰며 울고, 엄마에게 야단맞아서 울고, 친구랑 싸워서 속상해서 우는 아이들에게 울음을 딱 그치게 만드는 참 따스하고 고마운 그림책이 아닐 수 없었다.

울고 싶은 마음을 받아주는 고마운 '울보 나무'처럼, 때로는 아이에게 '울보 나무'가 되어주는 존재가 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아이의 마음을 헤아려 아이가 우는 일이 적어지도록 그런 울타리 같은 나무가 말이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이 작가분의 그림책이 참 마음에 든다.

미처 발견하지 못한 그런 관점으로 풀어내는 참 특별하고 소중한 이야기. 우리 아이처럼 울고 싶은 아이들에게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이 그림책 속에서 대신 울어주는 '울보 나무'의 사랑을 고스란히 느껴보길 바란다.





<책 속 이미지의 저작권은 원작자와 해당 출판사에 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