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 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밥상 - 성장기 두뇌발달에 좋은 레시피 134
김윤정 지음 / 지식채널 / 2012년 7월
품절


아이가 태어나기 전 뱃속 10달 동안은 엄마가 잘 먹으면 아기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믿어서 무척 조심하고 골고루 챙겨먹이려고 노력했었다. 그리고 모유수유를 하고 이유식을 단계별로 챙기면서 제법 나름대로 신경을 쓴다고 썼던 것 같다.

그런데 이제 유아식에 접어들면서 점점 어른 입맛에 적응기를 가지면서부터는 아이 밥상에 따로 신경쓰기보다 어른들이 먹는 음식을 조금 덜 맵게 해서 주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그러다보니 간이 좀 강하거나 칼로리 등이 좀 걱정이 되긴 했지만, 그대로 주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우리 어릴 때도 어른들이 먹는 음식을 고대로 먹고 자라긴 했지만, 그게 사실 어린 아이들에게는 좋은 방법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을 근래에 들어서 하게 되었던 것 같다.

그러다 이 책을 접하면서 지금까지 정말 대충대충, 어른 밥상에 숟가락 하나만 얹었던 내 아이의 밥상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었다.


팔랑팔랑 책장을 넘기면서 대강 보니, 메뉴도 메뉴지만, 지금까지 우리 아이를 위해 만들어본 요리들이 거의 없었다는 사실에 더 놀랐다. 뭘 먹이지?는 늘 고민하면서도 어떻게 해서 먹일까는 고민해본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아 반성이 많이 되었다.

또, 아이들을 위한 메뉴가 이렇게도 다양하며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골고루 두루두루 살피며 구성된, 진짜 아이 밥상이다!라고 느껴질 정도로 매력적인 구성이 아닐까 생각되었다.


우선 책의 처음에는 <우리집 식생활 가이드>를 시작으로, 아이들에게 매일 신선한 채소와 과일, 견과류등을 먹이고, 유제품을 잘 섭취하며 골고루 먹이며, 간식은 적당히, 그리고 아침을 꼭 먹이라고 조언한다.

또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의 이야기가 하나하나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다.



만드는 법도 과정 샷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고, 엄마표로 만든 소스를 사용하여 만드는 요리들도 다양했다. 특히 드레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면 영양만점인 건강한 드레싱과, 음식 재료에 묻은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바른 제거법도 하나하나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어서 식재료부터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하는데 도움을 준다.


어른들을 위한 메뉴에도 있는 음식일지라도 아이들을 위한 요리에는 조금 더 색다른 재료로 영양과 맛을 고려한 흔적이 여러곳에서 발견되어 정말 아이 밥상을 위해 꼭 필요한 구성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또, 비단 식사 메뉴뿐만 아니라 디저트와 빵, 쿠키 등과 같은 다양한 요리가 등장했는데, 홈메이드 잼 등 다양한 메뉴가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다.
뒷면에는 부록으로 책에 수록된 요리들을 잘라서 냉장고 등에 붙여서 활용할 수 있는 메뉴와, 한달 식단을 아침 저녁으로 차릴 수 있는 식단표가 있어서 고대로만 활용해도 1년 365일 질리지 않고 다양한 메뉴로 아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참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었다.

마음에 쏙 드는 3~11세 아이 밥상, 엄마들의 정성을 담아 아이의 건강한 식생활에 활력을 주고, 영양도 챙기도 편식도 잡는 메뉴로 점수를 따보면 어떨까.


<이미지의 저작권은 원작자와 해당 출판사에 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