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엄마]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삐약이 엄마
백희나 글.그림 / Storybowl(스토리보울) / 2011년 12월
구판절판


아이랑 읽는 그림책이 좋아서 한권 두권 아이를 위해 골랐던 그림책 덕분에, 제법 그림책을 고르는 노하우도 생겨났다고 자부하는 요즘!

그 중에서도 기대되는 작가님의 작품은 아마도 전작으로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작품들을 선보여주셨던 그림책 작가님들의 그림책이 아닐까 한다.



우리나라 작가님의 작품 중 아마도 '구름빵'을 모르는 유아들은 없을 정도로 베스트셀러가 된 그 작품의 작가님이신 백희나님의 신작 그림책 <삐약이 엄마>는 이번에는 색다른 느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더 기대가 모아졌던 작품이다.



지금까지 백희나 작가님의 그림책은 거의 다 소장하다시피 한 것 같은데, 구름빵도 입체적인 느낌의 삽화로 구성되어 있었고, 얼마전 출간된 '어제 저녁'이라는 작품도 병풍처럼 펼쳐볼 수 있으면서 입체적인 동물 캐릭터의 삽화 역시 독특한 캐릭터의 인형의 모습을 하고 등장했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투박한 느낌이 나는 모노톤의 그림과, 또 손글씨로 쓴듯한 글이 인상적인, 이전 작품들과는 180도 달라진 느낌으로 구성되어 색다른 느낌이 들었다.


먹을 것 욕심이 엄청 많은데다가 약한 동물들을 괴롭히기 좋아하는 악동 고양이 '니양이'.

그 중에서도 달걀을 좋아해서 날름 집어 삼킨다는 얄미운 고양이. 그런 니양이가 어느날은 갓 나은 따스하고 먹음직스러운 달걀을 하나 꿀꺽한다.

그런데, 니양이의 뚱뚱한 배도 점점 더 불러오는데......


좀 투박해보이고, 덜 화려한 그림이지만, 악동 고양이 '니양이'의 표정이 어쩜 그리도 재미있던지.

우리 아이도 앉은 자리에서 몇번이고 읽었던 작품이다.



게다가 바르고 착하게 변신한 삐약이 엄마 니양이의 스토리가 단순한 듯 하면서도 어찌나 재미있던지.

고슴도치도 제 자식은 이뻐한다고, 니양이가 엄마가 되어 삐약이를 돌보는 모습이 정말 재미있고 사랑스럽게 표현되어 있어 즐거웠던 작품이다.



게다가, 어떤 의미에서는 '가슴으로 낳았다'고 하는, 다양한 가족 형태에서 사랑으로 보듬어안는 그런 마음이, 니양이를 통해서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한 번 더 되새겨 볼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작품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구름빵'을 좋아했던 친구들에게, 이번에는 색다른 캐릭터로 만나는, 니양이의 변신 전과 변신 후의 모습이 참 재미있는, 삐약이 엄마가 된 니양이의 활약을 이 그림책을 통해 만나보길 바란다!


<도서 이미지는 책 본문에서 발췌. 저작권은 원작자에게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