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주원이 쓴 페북 글이 화제다.
자신이 페미니스트가 아니라는 선언문인데,
그 이유를 보면 그가 페미니즘에 대해 뭔가 큰 착각을 하고 있는 듯하다.
가장 큰 오류는 페미니즘이 꽃길이라는 것.
페미니즘 편에 서면, 일단 인터넷을 장악한 남성들에게 욕을 바가지로 먹는다.
갑자기 수천의 안티를 거느리게 된 내 경우를 보면 그건 너무도 명백한 사실인데,
돈이라도 벌면 만회가 되겠지만 내가 페미 편에 선다고 해서 돈을 버는 것도 결코 아니다.
1) 어차피 내 강의의 대부분은 과학. 독서. 기생충이고, 페미 강의는 거의 없다.
올해 내가 한 페미 강의는 세 번인가 그렇고,
당연한 얘기겠지만 페미니즘 강의는 강사료가 다른 곳보다 훨씬 적다 (그나마 기부한다)
2)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다. “인지도가 올랐으니 책이 더 팔리잖아?”
책을 사는 사람들은 남성과 여성일텐데,
일단 남성들은 내 책을 그전보다 덜 산다.
당장 내 책을 안사겠다고 선언한 사람만 여럿이며,
그렇다고 여성들이 내 책을 더 사주는 건 아닌 모양이다.
게다가 페미를 주제로 한 최근 책은 인세를 안 받기로 합의했다.
욕만 먹고 돈은 벌지 못하는 게 꽃길이라면, 그 꽃은 도대체 어떤 꽃이어야 할까?
반면 페미니즘을 욕하는 건 돈이 된다.
워마드라는 꼴통과 싸우는 유아인은 빛아인으로 칭송되며 (난 유아인이 잘못했다는 건 아니다.)
군대가는 남성들을 불쌍하다고 한 전원책은 문제의 그 토론회 이후 예수 급이 돼서 남성들의 환호를 받는다.
위 페북 글을 쓴 장주원을 보자.
그의 소설이 많이 팔린 것도 아니기에, 날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를 잘 몰랐다.
그를 알던 사람도 그의 책을 읽어서라기보단
그가 2년 전 페북에 남긴 몰카를 옹호하는 듯한 글 때문이다.
“몰카나 유출영상에는 ‘사랑’이 있다”며 연출된 포르노는 보고 싶지 않기에
“내가 볼 수 있는 포르노는 몰카 혹은 유출영상 뿐“라고 한 것이다.
이랬던 분이 지금 반페미니즘 선언을 했다는 이유로 영웅 대접을 받는 것은
반페미야말로 꽃길을 걷는 일이라는 걸 잘 보여준다.
그의 말대로 페미니즘이 꽃길이면 보다 많은 남성들이 페미 편에 서거나 서는 척이라도 하지 않겠는가?
얼마 전, 대전 지족고라는 곳에 다녀왔다.
물론 페미 강연이 아닌, 독서 강연이었는데,
그 옆 학교 학생이 올린 다음 글은 페미 편에 선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잘 보여준다.
소주 사장을 부른 이 학교는 최소한 날 부른 옆 학교보다 등록금 낭비는 안했다는 내용인데,
지금의 고등학생에게 페미니즘 편에 서는 날 부르는 건
등록금 낭비다.
지족고 인근 학교에서 강연요청이 오면 가지 말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