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 주세요.

 

 

 가장 뛰어난 중년의 뇌 

  참 오랜만에 만나보는 읽고 싶은 뇌과학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의례적으로 생각하는, 나이가 들면 기억력이 감퇴하고 뇌활동도 더디어지기 마련이라는 고정관념을 통괘하게 깨주는 책이 아닐까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잃어버린 책을 찾아서 

 이 세상 어딘가에는 반드시 내 인생을 구원해줄 어떤 책이 있을거라 생각하는 건 책을 사랑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보는 로망일 겁니다. 그리고 이 책은 그런 바람을 바탕으로 나온 책이란 생각이 들고요. 발견되지 않은 원고, 읽고 싶어도 읽을 수 없는 책 등 존재하지 않는 책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모든 책러버들의 경전과도 같은 책이 되어주지 않을까요? 

 

 

 

 

 그동안 당신만 몰랐던 스마트한 실수들 

  제목이 참 재미있습니다. 실수는 실수인데 똑똑한 실수인거고, 그 실수를 나만 모르고 있었다니요. 이 책은 인간들이 공통적으로 저지르는 사고의 한계와 실수등을 10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목차를 보니 몇가지는 심히 공감이가 내용이 궁금해졌습니다.   

 

 

 

 

사람다움이란 무엇인가 

인(仁)이라는 글자로 사람다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풀어본 인문학책입니다. 인류의 가장 오래된 질문이자 근원적인 질문인 책은 ‘인’을 공자 이전에서 시작해서 근대의 최한기, 캉유웨이, 탄쓰통에 이르기까지 11단계로 나누어서 다루고 있습니다. 

 

 

 

 

류사오보 중국을 말하다 

지난해 노벨평화상 수상으로 국내 언론의 주목을 받았던 류사오보의 책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사실 그가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다는 것만 알았지 그가 어떤 환경에서 어떤 신념으로 어떤 활동을 했는지는 잘 모릅니다. 류사오보가 경험한 인권 사각지대 중국의 현황을 파악하는 동시에 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책이라 읽어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