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댓글연결 방법 안내
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0월 에세이 부분 추천 도서 

1. 한 인문주의자의 피렌체 역사. 문화 기행 피렌체, 시간에 잠기다     

                    

고형욱(지은이) /사월의 책 

여행책이라면 무조건 좋아한다.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곳의 이야기가 가득담겨있고 그곳의 음식이야기가 가득하고.. 그래서 고른책.. 여행이라면 늘 생각하는 유럽, 미국, 일본, 중국 등 다양하고 유럽중에서도 다양한곳이 많지만 그중 피란체의 이야기는 처음 접해보는것같다.그래서 이곳의이야기가 궁금하고 특히 문화여행의 중심지인 피렌체의 미술관이나 건물들 잘 알고있는 예술가들의이야기가 가득한 이 책을 읽어보고싶다. 

 

2. 평생독서계획    


존 S. 메이저,클리프턴 패디먼 (지은이) /이종인 (옮긴이) / 연암서가 

평생독서계획..어떤이야기가 들어있을까 제목에서부터 너무 궁금하였다. 평생독서계획을 세워서 읽어야 할 분량을 읽는건가? 그런데 이 책에서는 주로 고전을 소개 하고 있다고 말한다. 지금도 하루에 엄청나게 많은 분량의 책이 나오고 있지만 그리고 나역시도 많은 책을 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정작 고전을 제대로 접해보지 못한것 같다. 이 책을 통해 동서양의 고전들을 접할 기회가 됐음 좋겠다. 

 

3.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든 청춘스럽게 어느 젊은 광대 이야기 


우근철 (지은이) / 부즈펌 

한 청년의 뜨거운 청춘을 담은 책. 지금의 청춘들 다들 고만고만한 상황속에서 이리치이고 저리치이고 힘들어하고 그런 지은이는 짐을 챙겨 떠난다. 가진것도 영어도 못하지만 그래도 세상이 얼마나 행복한 곳인지를 그는 여행에서 배우게 된다.  그리고 길위에서 대단치 않은 실력이지만 팬터마임을 선보이며 누구든 환하게 웃을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사람들과 함께하면서 그안에서 행복을 바라보게 된다는 이야기.. 청춘이라면 누구나 해보고 싶지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