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채소 레시피]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자투리 채소 레시피 - 냉장고의 골칫거리가 식탁의 주인공으로
주부의 벗사 지음, 배성인 옮김, 이치세 에쓰코 요리 / 안테나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부들이라면 아니 요리를 좀 하는 분들이라면

요 책 제목에 확~ 끌릴 것 같단 생각 해보게 되네요 ^^

자투리 채소... 깔금하게 닥 딱 사용하면 좋으련만,

늘 조금씩 남아 냉장고 속에서 묵히다 결국 버리게 되는 일, 저만 흔한 건 아니죠? ^^;

그런 이들의 고민을 싸악~ 해결해 줄 것 같은 제목의 요 책, <자투리 채소 레시피>를 살펴봤어요.

 

 

먼저 목차를 간단히 살펴보면 자투리 채소를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채소를 섞어 채소믹스를 만들어 활요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무려 7가지 채소믹스가 등장하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지요? ^^

양배추, 당근, 배추, 파 프리카, 무, 양파, 연근, 우엉 등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채소들 위주에요.

 

실례로 먼저 양뱌추 반쪽을 남김없이 사용하는 법이 등장합니다.

궁합이 맞는 채소와 섞어 채소 믹스를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이 그 첫번째네요.

그리고 양배추 허니 코울슬로를 만들어 반찬과 브런치로 활용하는 방법이 나오고요.

그렇게 양배추 반쪽 활용 끝~~~

 

하나하나 각각의 레시피라기 보다 하나의 레시피가 가지치기 하는 느낌이랄까요~

다양한 요리로 변신하는 게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요즘 제철이기도 하고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좋아하는 고구마로 만든 레시피를 하나 골라보았어요.

고구마는 오래 두면 단면에 곰팡이가 슨 것처럼 되면서 시든다고 해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느 방법은? 신선할 때 익혀서 보관하기~

커다란 고구마 하나는 반으로 나누어 두가지 요리로 맛 보고, 남김없이 먹고~~

상큼한 마멀레이드와 달달한 고구마가 어찌 어울릴까 그 궁합이 궁금하여 한 번 도전해 보고픈

고구마 마멀레이드찜, 고구마와 오렌지 마멀레이드, 설탕, 물이면 준비 끝~ 쉽네요~ㅎㅎ

튀기지 않아도 바삭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볶은 고구마 맛탕!!!

맛탕은 아이들도 저도 매우 좋아하는 메뉴라 요것도 꼭 해보고 싶네요.

사진 속 비주얼도 굿~~~

 

채소만으로 이렇게 다양한 요리가 가능해?

뭐 이런 생각마저 드는 다양한 레시피들~

이젠 채소, 남김없이 사용해서 맛나게 먹고 음식물 쓰레기 줄여 환경도 아끼는

두마리 토끼 모두 잡을 수 있겠어요 ^^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