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마미의 15분 키친]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햇살마미의 15분 키친
정미영 지음 / 넥서스BOOKS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유명 요리브로거이신 햇살마미님의 요리책입니다.

15분이란 노랑 글씨가 젤 먼저 눈에 확 들어오네요..

맞아요 맞아, 세 아이랑 복작이는 매일인 제겐 스피드가 생명이라죠.

특히 매 순간 순간 배고파~ 를 입에 달고 사는 성장기 아들이 둘이나 되서 더더욱요 ^^:

 

미리 밝혀두자면 사실 이 책은 채식 레시피들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그래서 사실 아이들이 마구 좋아하는 그런 메뉴들은 조금쯤 빠져 있어요.

이를테면 햄이나 맛살 달걀 고기 등등요. 

책 표지만 보고는 알 수가 없는 내용이라 살짜기 배신감도 들었다는 ㅎㅎㅎ

하지만 레시피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다 보니 정말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들이 많았어요.

비교적 채소들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다양한 채소 요리를 해줄 수 있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가장 먼저 등장하는 내용은 가족을 위한 엄마의 십계명.

좋은 재료를 구매해 직접 만든 양념을 사용하고, 채수를 사용한 국물요리를 하고 가공 식품은 뜨거운 물에 데치기.

식품첨가물 확인도 꼼꼼히, 제철 재료를 활용하고 한입 요리를 자주 하기,

아침은 꼭 챙기고 예쁘게 만들어 예쁘게 담고 아이와 함께 만들기.

하나 하나 살펴보면 그닥 여려울 것도 없어보이지만 사실 꽤 지키기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당 ㅎㅎ

그래도 노력하는 엄마, 아내가 되보아야겠어요!!! ^^

 

요리책이니만큼 기본적인 내용들 역시 잘 담고 있어요.

이름하야 햇살마미의 15분 키친 요리 가이드 랍니다.

건강한 재료 고르는 법 부터 재료손질법, 계량법, 조리도구 등등..

그럼 본격 레시피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모두 5가지로 나누어서 소개되고 있는 햇살마미의 채식 레시피.

푸릇푸릇 잎채소, 흙 내음 가득 뿌리채소, 주렁주렁 열매채소, 단백질 가득 건강채소, 바다에서 나는 채소

그 중에서 몸엔 정말정말 좋지만 아이들이 잘 먹지 않아 고민인 것 중 대표적인 양배추 레시피들을 살펴보았어요.

양배추 특유의 향이나 식감 때문에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죠.

저희집 아이들은 참으로 다행스럽게도 채소를 좋아한답니다.딱히 거부 반응 보인 채소 없이 모두 잘 먹지요.

그런데, 유독 있으면 먹지만 찾지 않는게 하나 있어요, 바로 양배추.

모두 3가지 요리가 나오는데, 모두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오이나 양파, 파프리카로는 피클을 담아보았는데,

햇살마미님은 깻잎과 양배추를 사용해 피클을 만드셨네요.

피클은 은근 만들기가 간단하지요. 배합만 잘 맞추면요.

요거 잘만하면 양파피클 킬러들인 울 아이들에게 대박 레시피가 될 듯 싶어요.

양배추 쌈밥은 그야말로 정성이 듬뿍 들어간 요리네요.

매법 도시락은 김밥이나 유부초밥이 다였는데 다음번엔 요 양배추 쌈밥을 준비해보아야겠어요.

은근 인기 끌 메뉴일 듯 싶네요. 특히 어르신들과 함께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쌈장이 두부쌈장이라 영양면에서도 손색이 없는 일품요리란 생각이 듭니당.

 

 

제가 좋아하기도 하지만 우리 아이들은 특히 버섯을 좋아해요.

볶아줘도 구워줘도 조려도 찌개에 들어있어도 언제나 좋아하는 버섯~

그래서 버섯 요리를 찾아보았습니다.

그 중에 눈에 딱 뜨인 요 레시피, 구운 버섯 샐러드에요.

아이들도 그렇지만 요즘 늘어난 뱃살땜에 고민인 신랑과 제게도 딱 좋은 레시피네요. ^^;;;

채소와 구운 버섯과 약간의 드레싱만으로 훌륭한 한끼가 될 것 같아요.

왠지 너무 거하게 먹기 싫은 아침 메뉴로도, 다이어트를 위해 가벼이 먹는 저녁 메뉴로도

어느쪽이든 좋은 요 레시피, 버섯돌이들인 울 아이들에게 다 뺏길지 모르니 넉넉히 만들어야겠어요.

 

햇살마미님의 건강한 채식요리들이 가득 담긴 <햇살마미의 15분 키친>

 맛나고 건강한 요리 15분에 휘리릭~ 차려내기.. 도전해 보아도 되겠죠? ^^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